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30년 전만 해도 광안리해수욕장이 있는 작은 어촌에 불과했던 수영구는, 광안대교, 부산불꽃축제 등으로 1년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국내 최대 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다. 꼭 피서철이 아니더라도 광안리해수욕장, 광안리 테라스거리, 광안대교 등 수영의 대표 관광명소는 사시사철 호젓한 볼거리와 젊은 열기로 넘쳐난다.
부산에 오면 누구나 한번쯤 다녀간다는 광안리해수욕장. 부산바다축제를 비롯하여 국제 록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이 열기의 현장, 그 가운데 반원형의 백사장은 시선 닿는 곳마다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레스토랑과 횟집들이 해변을 따라 길게 늘어서 있고, 다양한 먹거리촌도 지근거리에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다. 보행자 중심의 테마거리 역시 지역명소로 급부상 중이다. 부산에 오면 누구나 한번쯤 다녀간다는 광안리해수욕장. 부산바다축제를 비롯하여 국제 록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이 열기의 현장, 그 가운데 반원형의 백사장은 시선 닿는 곳마다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레스토랑과 횟집들이 해변을 따라 길게 늘어서 있고, 다양한 먹거리촌도 지근거리에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다. 보행자 중심의 테마거리 역시 지역명소로 급부상 중이다.
주소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연락처051-622-4251
광안리해수욕장을 찾으면 외국의 해변을 방불케 할 정도로 탁 트인 야외 테라스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어느 지역이나 야외에 테라스를 갖춘 카페나 음식점이 한둘은 아니지만, 이곳 광안리테라스거리(카페거리)는 특히 주중 퇴근시간 이후나 주말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붐빈다.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 ‘야외 테라스 문화’가 자리해 있음을 보여준다. 광안리해수욕장을 찾으면 외국의 해변을 방불케 할 정도로 탁 트인 야외 테라스가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어느 지역이나 야외에 테라스를 갖춘 카페나 음식점이 한둘은 아니지만, 이곳 광안리테라스거리(카페거리)는 특히 주중 퇴근시간 이후나 주말에는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붐빈다. 광안리해수욕장 일대에 ‘야외 테라스 문화’가 자리해 있음을 보여준다.
주소부산광역시 수영구 민락동
연락처051-622-4251
광안리해수욕장 앞바다를 가로 지르며 수영구와 해운대구를 잇는 7.42km, 왕복 8차로의 해상 복층교량 광안대교(7.42㎞)는 명실상부한 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다리역할뿐 아니라 예술적 조형미가 뛰어난데다 첨단 조명시설을 구축해 10만 가지 이상의 생산을 연출, 밤이면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광안리 전체를 빛과 영상의 미술관으로 변모시킨다. 광안리해수욕장 앞바다를 가로 지르며 수영구와 해운대구를 잇는 7.42km, 왕복 8차로의 해상 복층교량 광안대교(7.42㎞)는 명실상부한 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다리역할뿐 아니라 예술적 조형미가 뛰어난데다 첨단 조명시설을 구축해 10만 가지 이상의 생산을 연출, 밤이면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광안리 전체를 빛과 영상의 미술관으로 변모시킨다.
주소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동
연락처051-780-0077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