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효문화뿌리축제는 중구를 대표하는 축제이다. 이 축제는 3대 가족이 어우러져 자신의 뿌리를 알아보고 효를 느껴볼 수 있도록 꾸며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문중·문화·전통의 산실을 되짚고 우리 민족의 자존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은 굳이 축제가 아니더라도, 보문산 전망대나 뿌리공원, 신채호 생가 등을 명소를 둘러보는 여행을 통해 충분히 가능하다.
보문산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은 모두 전망대를 중심으로 형성돼 있다. 보문산성(대전광역시 기념물 제10호)이다. 백제 후기에 축성된 300m의 퇴뫼꼴 석축산성이다. 이 산성은 둘레 약 300m의 퇴뫼꼴 석축산성이다. 이밖에도 고려시대 불상으로 큰 바위에 선각된 마애여래좌상, 유회당 권이진 선생이 조상의 묘를 지키기 위해 지은 여경암·거업재·산신당, 고려시대 창건된 보문사지, 고촉사 등이 있다. 보문산의 대표적인 문화유적은 모두 전망대를 중심으로 형성돼 있다. 보문산성(대전광역시 기념물 제10호)이다. 백제 후기에 축성된 300m의 퇴뫼꼴 석축산성이다. 이 산성은 둘레 약 300m의 퇴뫼꼴 석축산성이다. 이밖에도 고려시대 불상으로 큰 바위에 선각된 마애여래좌상, 유회당 권이진 선생이 조상의 묘를 지키기 위해 지은 여경암·거업재·산신당, 고려시대 창건된 보문사지, 고촉사 등이 있다.
주소대전광역시 중구 대사동
연락처042-270-3973
보문산과 방화산 사이에 위치한 뿌리공원은 전국 유일의 효(孝)테마공원이다. 자신의 뿌리를 되찾을 수 있는 성씨별 조형물과 사신도와 12가지를 형상화한 뿌리 깊은 샘물, 각종행사를 할 수 있는 수변무대, 잔디광장과 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팔각정자 뿐만 아니라 삼림욕장, 자연관찰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산교육장이다. 보문산과 방화산 사이에 위치한 뿌리공원은 전국 유일의 효(孝)테마공원이다. 자신의 뿌리를 되찾을 수 있는 성씨별 조형물과 사신도와 12가지를 형상화한 뿌리 깊은 샘물, 각종행사를 할 수 있는 수변무대, 잔디광장과 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팔각정자 뿐만 아니라 삼림욕장, 자연관찰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산교육장이다.
주소대전광역시 중구 침산동 산34
연락처042-581-4445
역사가이자 독립운동가인 단재 신채호 선생이 태어나 8세까지 유년시절을 보냈던 생가지가 어남동에 자리하고 있다. 선생은 이곳 도리미마을에서 신광식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초가로 지붕을 한 그 당시의 집을 복원하였고 선생의 동상과 기념비석이 세워져있다. 옆으로는 원두막도 있어 선생의 생가를 보며 선생의 뜻을 기리고 교육과 휴식을 겸할 수 있다. 역사가이자 독립운동가인 단재 신채호 선생이 태어나 8세까지 유년시절을 보냈던 생가지가 어남동에 자리하고 있다. 선생은 이곳 도리미마을에서 신광식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 초가로 지붕을 한 그 당시의 집을 복원하였고 선생의 동상과 기념비석이 세워져있다. 옆으로는 원두막도 있어 선생의 생가를 보며 선생의 뜻을 기리고 교육과 휴식을 겸할 수 있다.
주소대전광역시 중구 단재로229번길 47
연락처042-270-3973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