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들의 덕을 따라 걷는 대덕구 당일코스 1, 국내여행, 여행지추천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아이 특집
전체 문화 탐사 명물
시티투어

선인들의 덕을 따라 걷는 대덕구 당일코스 1

대전 회덕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은 동춘당 송준길과 우암 송시열이다. 대전 대덕구의 원래 이름은 회덕(懷德). ‘덕을 품은 곳’이라는 뜻이다. “대인은 가슴에 덕을 품고, 소인은 가슴에 고향을 품는다”란 공자의 논어에서 따왔다. 제월당 및 오옥재, 계족산 등 선인들의 덕을 따라가다 보면 그들의 선비정신까지도 고스란히 품을 수 있다.

pdf다운로드

컨텐츠호감도

지역호감도 대전 대덕구
스팟타이틀

코스기본정보

상세스팟정보

상세스팟정보

  • 1
    한국 DMZ 평화생명동산,국내여행,여행지추천
    한국 DMZ 평화생명동산

    한국DMZ평화생명동산은 서화리 점고개 12.8정보(12만4210㎡)에 교육시설 8개동과 생명살림 오행동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원도 천혜의 자연 속에 수많은 야생 동식물들이 살아 꿈틀대는 이곳은 6.25 전쟁으로 인한 분단의 깊은 상처가 깃들어 있는 만큼, DMZ가치와 역사적 교훈에 대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DMZ평화생명동산은 서화리 점고개 12.8정보(12만4210㎡)에 교육시설 8개동과 생명살림 오행동산으로 구성되어 있다. 강원도 천혜의 자연 속에 수많은 야생 동식물들이 살아 꿈틀대는 이곳은 6.25 전쟁으로 인한 분단의 깊은 상처가 깃들어 있는 만큼, DMZ가치와 역사적 교훈에 대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소강원도 인제군 서화면 서화리 831-1
    연락처033-463-5155

  • 2
    내설악 예술인촌,국내여행,여행지추천
    내설악 예술인촌

    내설악예술인촌은 지난 1996년에 20여 명의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모여 만든 곳으로 작가간의 작품 활동과 교류를 통해 인제의 문화예술 수준을 한단계 성장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2년에는 미술관을 개관, 지역 문화예술인과 외부작가의 전시를 여는 등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내설악예술인촌은 지난 1996년에 20여 명의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모여 만든 곳으로 작가간의 작품 활동과 교류를 통해 인제의 문화예술 수준을 한단계 성장시켰다는 평을 받고 있다. 2012년에는 미술관을 개관, 지역 문화예술인과 외부작가의 전시를 여는 등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주소강원도 인제군 북면 한계리
    연락처033-463-4081

  • 3
    만해문학박물관,국내여행,여행지추천
    만해문학박물관

    만해 한용운을 기리기 위해 건립한 전시공간으로, 백담사 만해마을에 있다. 로비 벽면에 한용운의 연대기와 친필이 걸려 있고 내부에 그의 초상화와 서예 작품집이 있으며, 연대별·주제별 흔적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도 미술, 사진, 서화 등 만해의 다양한 문예작품을 중심으로 기획전시 및 초대전을 열고 있다. 만해 한용운을 기리기 위해 건립한 전시공간으로, 백담사 만해마을에 있다. 로비 벽면에 한용운의 연대기와 친필이 걸려 있고 내부에 그의 초상화와 서예 작품집이 있으며, 연대별·주제별 흔적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도 미술, 사진, 서화 등 만해의 다양한 문예작품을 중심으로 기획전시 및 초대전을 열고 있다.

    주소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1136-5
    연락처033-462-2304

  • 4
    십이선녀탕 계곡,국내여행,여행지추천
    십이선녀탕 계곡

    건너는 곳마다 많은 철다리가 놓여 있으나, 전형적인 V자 협곡이므로 갖은 기교를 부리면서 흐르고 있는 십이선녀탕은 46번 국도 12㎞ 지점에 자리해 있다. 장구한 세월에 거친 하상작용에 의해 만들어진 다양한 형상이 신기하고 기막히다. 십이선녀탕을 찾아가는 계곡에는 단풍나무, 전나무, 박달나무 등 거목이 우거져 계곡의 모습이 황홀하기 그지없다. 건너는 곳마다 많은 철다리가 놓여 있으나, 전형적인 V자 협곡이므로 갖은 기교를 부리면서 흐르고 있는 십이선녀탕은 46번 국도 12㎞ 지점에 자리해 있다. 장구한 세월에 거친 하상작용에 의해 만들어진 다양한 형상이 신기하고 기막히다. 십이선녀탕을 찾아가는 계곡에는 단풍나무, 전나무, 박달나무 등 거목이 우거져 계곡의 모습이 황홀하기 그지없다.

    주소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연락처033-462-2554

  • 5
    백담사,국내여행,여행지추천
    백담사

    내설악 쪽에서 올라가는 설악산 등산코스가 시작되는 곳으로, 백담사에서부터 설악산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등산로가 여러 가지로 펼쳐진다. 이곳은 만해 한용운이 <님의 침묵>을 탈고했던 절로도 유명하고 전 대통령이 머물렀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지금은 절 규모가 확장되어 템플스테이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내설악 쪽에서 올라가는 설악산 등산코스가 시작되는 곳으로, 백담사에서부터 설악산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등산로가 여러 가지로 펼쳐진다. 이곳은 만해 한용운이 <님의 침묵>을 탈고했던 절로도 유명하고 전 대통령이 머물렀던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지금은 절 규모가 확장되어 템플스테이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주소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690
    연락처033-462-6969

상세스팟정보

지도 보기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