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광주 남구는 과거, 현재, 미래가 잘 배합되어 있다. 역사 그대로의 멋을 살려놓은 선사주거지 및 석관묘, 부용정이 있고, 5,000년 역사를 가진 김치문화에 정통과 ‘현대’라는 옷을 입힌 광주김치타운은 다른 구와 차별성을 꾀하며 광주 대표관광지로 거듭나고 있다. 서로 다른 빛깔을 띠고 있는 여행지를 둘러보다 보면 남도민의 기상을 발견할 수 있다.
총거리
11.32 km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김치'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직접 김치를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광주 남구에 조성되었다. 김치타운 내에는 직접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김치박물관과 첨단시설의 김치 HACCP가공공장이 있으며, 여러 종류의 김치를 직접 담가서 맛볼 수 있는 김치 체험장이 있다. 우리나라 대표 음식인 '김치'의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직접 김치를 만드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광주 남구에 조성되었다. 김치타운 내에는 직접 보고, 즐기고, 느낄 수 있는 김치박물관과 첨단시설의 김치 HACCP가공공장이 있으며, 여러 종류의 김치를 직접 담가서 맛볼 수 있는 김치 체험장이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60 김치종합센터
연락처062-613-8222
임암동과 원산동을 구분짓는 돌머리라는 낮은 구릉에 분포하는 선사시대 집자리와 돌덧널무덤이다. 화덕자리를 중심으로 민무늬토기가 집중 출토됐다. 돌덧널무덤 발견 당시 돌방과 일부 천장돌을 갖춘 삼국시대의 구덩식돌방무덤(수혈식석실분) 모습을 하고 있었다. 이 일대는 영산강 지류인 대촌천의 상류로 취락형성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임암동과 원산동을 구분짓는 돌머리라는 낮은 구릉에 분포하는 선사시대 집자리와 돌덧널무덤이다. 화덕자리를 중심으로 민무늬토기가 집중 출토됐다. 돌덧널무덤 발견 당시 돌방과 일부 천장돌을 갖춘 삼국시대의 구덩식돌방무덤(수혈식석실분) 모습을 하고 있었다. 이 일대는 영산강 지류인 대촌천의 상류로 취락형성에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주소광주광역시 남구 임암동
연락처062-960-8254
조선 세종 때 전라도관찰사를 지낸 김문발(金文發)이 1500년경 지은 정자로, 광주지역에 향약이 처음으로 시행된 유서 깊은 곳이다.우물마루를 깐 맞배지붕의 민도리집으로서 자연석 덤벙주춧돌을 제외하면 대부분 개방된 형태다. 현판을 비롯해 후대의 학자들이 남긴 편액이 걸려 있다. 김문발이 심었다는 은행나무와 부용정 석비도 주위에 고스란히 남아 있다. 조선 세종 때 전라도관찰사를 지낸 김문발(金文發)이 1500년경 지은 정자로, 광주지역에 향약이 처음으로 시행된 유서 깊은 곳이다.우물마루를 깐 맞배지붕의 민도리집으로서 자연석 덤벙주춧돌을 제외하면 대부분 개방된 형태다. 현판을 비롯해 후대의 학자들이 남긴 편액이 걸려 있다. 김문발이 심었다는 은행나무와 부용정 석비도 주위에 고스란히 남아 있다.
주소광주광역시 남구 칠석동 129
연락처062-233-9370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