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 탐사 | 명물 |
시티투어 |
서울 시민들의 대표적인 쉼터, 관악산 아래에 펼쳐져 있는 관악구는 자연과 문화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여러 개의 아름다운 공원과 시인의 발자취가 남은 집이 그대로 있으니, 관악구를 통해 사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국화 옆에서>로 유명한 우리나라의 대표 시인 미당 서정주가 살던 집인 미당 서정주의 집은 서정주 시인의 마지막 집필 공간이기도 하다. 미당 서정주의 집은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문학도를 꿈꾸는 사람들도 즐겨 다녀가는 관악구의 명소다. <국화 옆에서>로 유명한 우리나라의 대표 시인 미당 서정주가 살던 집인 미당 서정주의 집은 서정주 시인의 마지막 집필 공간이기도 하다. 미당 서정주의 집은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문학도를 꿈꾸는 사람들도 즐겨 다녀가는 관악구의 명소다.
주소서울특별시 관악구 남현동 1071-11
연락처02-881-4959
고려시대 최고의 장군으로 알려진 강감찬 장군의 출생지에 세워진 낙성대공원은 강감찬 장군을 기리는 곳이자, 낙성대를 보존하기 위한 곳이기도 하다. 낙성대 공원 산책로는 소나무와 참나무, 사시나무 등으로 감싸여 있어, 도심 속 산림 휴양지의 역할을 해내고 있기도 하다. 고려시대 최고의 장군으로 알려진 강감찬 장군의 출생지에 세워진 낙성대공원은 강감찬 장군을 기리는 곳이자, 낙성대를 보존하기 위한 곳이기도 하다. 낙성대 공원 산책로는 소나무와 참나무, 사시나무 등으로 감싸여 있어, 도심 속 산림 휴양지의 역할을 해내고 있기도 하다.
주소서울특별시 관악구 봉천동 228
연락처02-879-5606
관악산을 찾아온 등산객들의 좋은 쉼터가 되어주고 있는 관악산 호수공원은 오랜 기간 동안 방치되어 있던 수영장이 인공 호수로 거듭난 것이다. 호수공원의 시원한 분수와 아름다운 다리, 그리고 정자들은 관악산의 풍경과 어우러져 더욱 빛을 발한다. 관악산을 찾아온 등산객들의 좋은 쉼터가 되어주고 있는 관악산 호수공원은 오랜 기간 동안 방치되어 있던 수영장이 인공 호수로 거듭난 것이다. 호수공원의 시원한 분수와 아름다운 다리, 그리고 정자들은 관악산의 풍경과 어우러져 더욱 빛을 발한다.
주소서울특별시 관악구 대학동 203
연락처02-880-3675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과 경기도 안양, 과천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관악산은 높이는 630 여 미터이나, 바위가 많아 등산하기 좋은 산 중의 하나이다. 관악산은 삼국시대에 군사적 요충지로서의 기능을 하기도 했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웅장한 산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과 경기도 안양, 과천의 경계를 이루고 있는 관악산은 높이는 630 여 미터이나, 바위가 많아 등산하기 좋은 산 중의 하나이다. 관악산은 삼국시대에 군사적 요충지로서의 기능을 하기도 했으며, 아름다운 풍경과 웅장한 산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주소서울특별시 관악구 대학동
연락처02-879-5000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