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유성구
대전 유성구 한 눈에 다 보기
-
- 11월
- 221위
-
-
- 12월
- 214위
-
-
- 1월
- 208위
-
-
- 2월
- 223위
-
-
- 3월
- 220위
-
-
- 4월
- 222위
-
-
- 5월
- 220위
-
-
- 6월
- 207위
-
-
- 7월
- 225위
-
-
- 8월
- 219위
-
-
- 9월
- 218위
-
-
- 10월
- 218위
-
-
먹어보기양념,기타
구즉농주
대전 유성구는 묵으로 만든 음식들이 유명하여 별미로 통한다. 그 요리들을 먹을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구즉 농주이다. 동춘당 국화주, 대청 참오미자주와 함께 대전의 3주로 꼽히기도한 구즉 농주는 멥쌀을 이용하여 만든 술로 특유의 누룩 냄새가 없고 향긋한 맛이 특징이다. 또한 담백한 단맛과 뒤끝이 깨끗하여 깔끔한 술맛을 즐길 수 있다.
깨알 정보 tip
묵에 멸치, 다시다, 무로 만든 육수를 부어 고명으로 김치와 김, 채소를 얹어먹는 묵무침, 노릇노릇 부쳐 고소한 맛이 일품은 묵 부침개는 특히 구즉 농주와 어울리니 함께 먹어보자
-
먹어보기면,만두
숯골냉면
숯골 냉면은 평양냉면의 맛을 그대로 이어 받은 맛으로 유명하다.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조미료가 잔뜩 들어간 냉면 국물과는 전혀 다른 맛을 내는 깊은 육수에 겨자를 곁들인 맛이 일품이다. 숯골 냉면만큼 유명한 것은 바로 냉면과 함께 제공되는 동치미와 나박김치다. 상큼하면서도 깊은 동치미 국물이 숯골 냉면의 시원한 맛과 어우러졌을 때 숯골 냉면의 진미를 느낄 수 있는 셈이다.
깨알 정보 tip
숯골 냉면의 원조 격인 평양냉면은 메밀가루를 익반죽하고 냉면 틀에 눌러 면발을 낸다. 압출을 이용해 만든 면만의 쫄깃한 씹는 맛으로 유명한 평양냉면은 한겨울에도 냉면을 찾게 한다는 놀라운 맛을 낸다고 한다. 이 맛이 유성구에서 그대로 재현되었으니, 원조 평양냉면을 맛보고 싶은 사람은 유성구를 찾으면 된다.
-
먹어보기양념,기타
구즉도토리묵
구즉동에는 묵 마을이 있어, 이곳에서 생산되는 묵을 구즉 도토리묵이라 부른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 묵 위에 김치와 김을 비롯한 각종 고명을 올리고, 다시마와 멸치, 무로 만든 육수를 첨가하여 먹는 것이 보통이다. 고명과 육수는 제쳐두고라도, 묵 마을만의 레시피 대로 만든 도토리묵은 잊을 수 없는 맛을 선사한다. 2~3인 당 만 원 밖에 나오지 않는 저렴한 식비 또한 구즉 도토리묵의 인기 비결 중 하나다.
깨알 정보tip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묵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식품이라는 사실이다. 도토리묵은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에게 구황식으로, 또는 별식으로 사랑받아온 음식인데,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요즘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