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과 30일 체코 만화 워크숍, 7월 9일부터 <슈퍼빼꼼의 동화여행> 공연
1
2
3
만화박물관은 매년 전시 콘텐츠 업그레이드 및 관람객 편의시설 개선을 진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관람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상설전시관 전시물 리모델링과 로비 개선 공사를 동시에 진행해 쾌적한 관람 환경을 마련했다.
4층 상설전시관의 인기 코너 ‘꿈꾸는 만화가’는 어린이 및 장애인 관람객 보행사고 방지를 위해 진입로 슬로프를 확장하고, 웹툰 작가 모습의 대형 만화가 모형과 벽화를 재정비했다. 웹툰 작가 방 포토존으로 탈바꿈 한 ‘꿈꾸는 만화가’ 코너에서는 송래현 작가의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이용한 웹툰 공간 표현하기’, 천범식 작가의 ‘클립 스튜디오를 활용한 웹툰 작가 시연 영상’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또 이용객 편의 공간인 1층 로비와 2층 만화도서관을 연결하는 스크린 가림막을 제거, 만화도서관의 열람공간에 자연채광을 더해 개방감을 증대시켰다.
새 단장을 마친 만화박물관에서는 오는 29일(토)과 30일(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코 유명 만화가 벤둘라 할란코바의 만화 워크숍이 진행된다. 워크숍은 무료이며, 만화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 중이다. 이어서 7월 9일(화)부터는 어린이 판타지 뮤지컬 <슈퍼빼꼼의 동화여행> 공연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만화박물관은 오는 27일부터 사랑과 환상, 모험의 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상영관으로, 8월 14일부터 18일까지는 국내 최대 만화축제인 부천국제만화축제의 메인 행사장으로 시민들을 맞이한다.
만화박물관에서는 다양한 만화창작 도구를 체험하는 이색 전시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쓱쓱싹싹 만화공방전’, 체코 만화의 100년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그 시기, 각기 다른 곳에서’ 전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잊혀가고 있는 독립운동가들을 웹툰 속 인물로 되살린 ’위대한 시민의 역사‘ 기획 전시가 진행 중이다.
다양한 전시와 공연, 체험을 통해 만났던 한국만화박물관이 새롭게 단장을 하고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으로 기다리고 있네요. 어떤 모습으로 어떤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지 만나보러 가볼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6월 2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