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에서 추진하는 평화지역 5개 군(철원·화천·양구·인제·고성) 지역축제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인 ‘DMZ P.O.P’콘서트가 다가오는 6월 8일(토) 19:30, 인제 공설운동장에서 첫 번째로 개최된다.
용대리 황태축제를 시작으로 10월까지 5개 군 5회 개최!
이번 ‘DMZ P.O.P’콘서트는 평화지역 축제현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평화지역을 ‘축제 관광지’로서의 인식 전환을 위한 대규모 문화공연 프로젝트로서, 첫 단추로 6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19 용대리 황태축제’ 기간에 ‘YB(윤도현), 이은미, 러블리즈, 모모랜드, 펜타곤’ 등 국내 내로라하는 정상급 가수들이 축제의 절정을 위해 인제로 집결한다.
강원도는 8일 인제 공연을 시작으로 10월까지 화천 쪽배축제, 양구 배꼽축제, 철원 코스모스축제, 고성 명태축제가 열리는 축제기간에 ‘DMZ P.O.P’ 콘서트를 개최하여, 관광객들에게는“평화지역=즐길 거리가 많은 축제도시”이라는 인식의 전환을 심어주고, 지역주민과 군 장병에게는 문화서비스 향유와 관광객 증가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는 본 콘서트를 지역축제와 어울리는 최상의 라인업으로 구성하고 강원도를 방문하고자 하는 외국인‧팬클럽 등 외지인을 타깃팅한 홍보 마케팅 전략을 통해, 평화지역을 관광객들이 실질적으로 즐기고 머물다 갈수 있는 내실 있는 축제 및 문화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아갈 계획이다.
변정권 강원도 평화지역발전본부장은 평화와 번영 강원시대를 맞아 평화지역만의 Special One을 찾기 위한 솔루션은 바로 문화를 통한 평화지역 인식의 전환이고, 그 아이템으로 “DMZ P.O.P”을 평화지역 대표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 시켜 평화지역의 지리적‧환경적 불리함을 극복하고 평화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평화지역에서 열리는 콘서트 한마당! 매주 토요일 열린다고 하니 다른 관광지와 연계해서 가면 좋겠죠?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06월 0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