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이른 무더위에 오는 6일부터 신내근린공원과 봉수대공원에 조성된 물놀이장 2곳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1
2
이들 물놀이장은 우선 6월에는 6월 6일과 주말에만 운영하며, 7월 2일부터는 주중에도 운영을 시작해 8월 25일까지 계속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정기소독과 시설물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금성초등학교 건너편 신내근린공원 물놀이장은 종합놀이터, 워터터널, 워터드롭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은 물론 휴식을 위한 휴게데크와 샤워장, 탈의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봉화산 아래 위치한 봉수대공원 물놀이장은 워터바스켓‧워터 슬라이드 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아이들이 발을 담그며 놀 수 있는‘참방참방개울’그리고 자연학습을 위한 생태연못과 관찰‧휴게데크 등이 조성되어 있다.
구는 물놀이장의 깨끗한 수질 유지를 위해 물놀이장 급수 당일 사용을 원칙으로 하고, 자동염소 소독 및 오존 소독 등 정기적인 수질검사와 청소를 실시한다. 시설 및 이용자 안전관리를 위해 매시간 각각 15분·20분간 휴식시간을 가지며 응급처치 자격증 소지자를 안전요원을 둔다.
이와 함께 6월 15일에는 장안교 상류에 위치한 중랑천 야외수영장도 문을 연다. 15일부터 23일까지는 평지형 물놀이장을 무료로 개장하고, 24일부터는 물놀이 시설 전체를 유료 개장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 때 이른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지난해 보다 일찍 물놀이장을 개장했다”며, “아이들이 많이 찾는 곳인 만큼 물놀이장의 청결과 안전관리에 더욱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바야흐로 물놀이 계절이 돌아왔네요. 어김없이 찾아온 더위에 벌써부터 물놀이할 생각에 물놀이 개장소식이 누구보다 반가운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물놀이장을 찾는다면 지금 중랑구 물놀이장으로 떠나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주리 취재기자
발행2019년 06월 0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