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축제는 천체관측, 천문공작 부스, 실습지 풀기, 탐사선 보내기, OX퀴즈대회 등 다양한 체험으로 꾸며진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9시 반까지 진행되며, 실내 천문공작 교실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다.
야외부스와 1층 로비에서 진행되는 천문공작 부스에서는 자외선/야광 팔찌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진공실험이 진행된다. 실습지 풀기는 전시실 및 1층 로비를 탐방하며 주어진 실습지 문제를 푸는 프로그램으로, 실습지 검사까지 마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천문공작 부스와 실습지 풀기는 선물 소진 시 마감될 수 있다.
탐사선 보내기 프로그램은 오후 2시 30분부터 3시 30분, 4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된다. 한 가족 당 3번의 기회가 주어지고, 그 안에 행성에 탐사선을 정확하게 착륙시킨 가족에게 상품이 수여된다. OX퀴즈대회는 3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1등과 최후의 5인에게 특별한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컬러비즈 만들기, 입체 회전 별자리판 만들기,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를 진행하는 실내 천문공작 교실은 홈페이지(http://www.astrobucheon.or.kr)에서 사전예약 후 참여할 수 있다. 컬러비즈 만들기와 입체 회전 별자리판 만들기는 모든 연령대가 참가 가능하며, 무료다.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는 중학생 이상부터 참가할 수 있으며, 교구비는 8천원이다.
부천천문과학관(부천시 도당동 부천로 264번길 117)은 도당산 옛 도당배수지 위에 위치해 있다. 7호선 춘의역에서 도보로 약 20분이 소요되며, 자가용 이용 시 한국전력공사 부천지사 고객전용 주차장(과학관까지 도보 15분)에 주차해야 한다. 주차장이 협소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천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astrobucheon.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2-674-7057, 근무시간: 오후 2시~ 9시 30분/ 오후 6시~7시 제외)로 문의하면 된다.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부천천문과학관 별빛축제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9년 05월 0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