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군의 대표 힐링코스 ‘홍주성천년여행길(이하 천년여행길)’이 지난해 한국관광공사의 12월 추천 걷기여행길에 선정된 이후, 매달 약 2천여 명이 발걸음을 하며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핵인싸’ 도시민 취향 저격하는 역사 속 힐링 걷기 코스 인기!
1
2
홍주성천년여행길은 홍성역부터 시작해 홍성전통시장, 홍주의병기념탑, 들꽃사랑방, 홍주향교 등을 둘러보는 코스로 짜여있으며, 9월에는 걷기 대회가 열리는 등 천년의 역사를 간직한 지방 소도시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힐링을 찾는 전국의 관광객을 유혹하고 있다.
이러한 매력을 가진 천년여행길을 두고 한국관광공사는 “여행을 떠나면서 추억과 설렘을 배가시켜주는 탈 것은 아무래도 기차가 제일 윗길이겠다. 가만히 생각해 보자. 기차를 타고 여행을 다녀온 것이 얼마나 되었을까. 우리나라의 걷기여행길 중에서 기차역에서 바로 시작하는 길이 그리 많지 않은데 충남 홍성의 홍주성천년여행길은 홍성역이 걷기여행길의 시종점이다.”라며 추천 이유를 밝힌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천년여행길을 찾는 탐방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군은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홍길동(홍성길동무)’를 통해 탐방객과 동행하며 탐방로를 안내 및 해설해주는 안내해설 가이드를 운영하고, ‘홍주들꽃사랑연구회’를 통해 홍주성천년여행길 구간에 야생화단지 및 들꽃사랑방을 운영하며 탐방객들에게 구절초꽃차 및 쉼터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행복한여행나눔’을 통해 숙박여행객들을 위한 게스트하우스와 백월산야행 등 야갼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내포생태교육’을 통해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숲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며 민·관이 힘을 합쳐 탐방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더해주고 있다.
군 담당자는“많은 발걸음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홍주성천년여행길 탐방로를 걷고자 하는 탐방객들은 홍성관광두레사랑방(070-8844-6245)으로 문의하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홍성의 천 년 역사를 둘러볼 수 있는 힐링 걷기 코스 홍주성천년여행길을 따라 걷다 보면 현재와 과거가 공존하는 새로운 시간여행을 하실 수 있어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9년 01월 2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