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아이는 기해년 새해를 맞이해 매월 1일 이달의 추천 여행지로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를 선정 발표한다. 선정 지역은 트래블아이 상용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여행정보 사용자 빅데이터와 트래블투데이를 통해 제공되는 여행기사 반응도를 기초지수로 활용, 추천 여행지로 선정한다.
1월은 본격적으로 방학이 시작되는 시기다. 트래블아이는 1월의 테마로 눈, 얼음, 겨울레포츠, 힐링, 따뜻함을 키워드로 추천 여행지를 선정 발표했다.
겨울철 눈과 얼음을 테마로 한 다양한 겨울 레포츠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겨울 여행 지역으로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 꽁꽁축제’, 강원도 인제군 ‘인제빙어축제’, 경북 안동시 ‘암산얼음축제’, 경기 연천군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등이 추천되었고, 힐링과 따뜻함이 있는 겨울 여행 지역으로는 충남 공주시 ‘겨울공주 군밤축제’가 추천되었다. 이 밖에도 실내여행지로는 서울시 강서구 서울식물원과 경주시 경주 밀레니엄VR, 따뜻함 테마 여행지로 온양시 온양온천 시티투어와 부산 동래구 동래온천 등이 1월에 가볼만한 국내관광 여행지로 추천됐다.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 눈축제’
1
2
올해로 26회째 맞은 태백산 눈축제는 1월 18일부터 2월 3일까지 17일간 눈, 사랑 그리고 환희를 주제로 태백산국립공원, 황지공원(황지연못, 문화광장), 태백역 등 태백시 시내일원에서 개최된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소원방울, 바람개비, 목각인형, 보석비즈 등으로 구성된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대형 눈 미끄럼틀타기, 추억의 연탄불 먹거리 체험, 미니 눈사람 만들기, 겨울놀이 체험 등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황지연못 인근의 태백문화광장에는 초대형 복돼지 소원지를 눈조각으로 제작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기해년 황금복돼지에게 소원을 빌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경험할 수 있다.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 꽁꽁축제’
1
2
홍천문화재단이 주최하는 홍천강 꽁꽁축제는 어린 치어부터 인삼을 먹여 키워 힘 좋고 싱싱한 인삼송어를 즐길 수 있는 겨울철 대표 축제 중 하나로 1월 4일 개막을 시작으로 이달 20일까지 17일간 홍천강변 일원에서 펼쳐진다. 짜릿한 손맛을 자랑하는 얼음낚시와 맨손송어잡기는 물론 스노우월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을 도와주는 키자니아 등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야간개장을 운영하며, 홍천시장의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골목시장 투어와 함께 옛날 시골 초가집 풍경을 즐기며 전통 얼음썰매를 탈 수 있어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느낄 수 있다.
강원도 인제군 ‘인제빙어축제’
1
2
인제빙어축제는 1월 26일부터 2월 3일까지 인제군 남면 부평리 빙어호 일원에서 펼쳐진다. 온 가족이 즐기는 빙어낚시를 비롯해, 내가 잡은 빙어를 직접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빙어요리마차, 어린이들을 위한 빙어 뜰채 체험, 인제지역에서 예로부터 행해지던 전통적 어로 방식을 빙어낚시에 접목한 빙어 여들털기 등이 운영된다. 특히 빙판 위에서 펼쳐지는 군부대 빙어올림픽, 인제군민 빙어올림픽, 강원도 얼음게이트볼 대회, 전국 얼음축구대회 등은 인제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겨울 스포츠로 알찬 겨울을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된다.
경북 안동시 ‘암산얼음축제’
1
2
안동시 겨울 대표 축제인 암산얼음축제는 안동시 남후면 광음리의 암산유원지 일대에서 1월 19일부터 27일까지 9일간 개최된다. 미천 암산유원지는 안동에서 대구로 향하는 지방도 주변에 위치해 천혜의 자연경관과 우수한 자연 빙질을 자랑하는 곳이여서 가족형 겨울놀이 체험장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축제는 썰매타기, 빙어낚시와 송어낚시, 미니컬링, 겨울민속놀이, 얼음조각체험 등 겨울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고, 공연행사, 체험행사, 전시행사 이외에도 각종 부스와 관광객 편의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경기 연천군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
1
2
한반도 최초의 인류가 살았던 전곡리 유적에서 구석기 인류의 생활상을 테마로 다양한 겨울 세상을 꾸며놓은 연천 구석기 겨울여행이 1월 12일부터 2월 6일까지 26일간 연천 전곡리 유적 일원에서 펼쳐진다. 방문객을 환영하는 대형 스노우맨과 웰컴 스노우 게이트을 지나처 축제장에 들어서면 초대형 눈 조각상을 감상하는 빅 스노우 파크가 펼쳐지고, 눈 미끄럼틀, 스노우보트, 포토존, 복돼지 소원빌기, 선사 이글루 카페, 에어바운스 놀이터, VR체험장 등이 운영 된다. 축제장 곳곳에서는 구석기인 퍼포먼스와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구석기 바비큐는 관광객들이 직접 대형화덕의 장작불에 돼지고기 꼬치를 구워먹을 수 있게 제공된다.
충남 공주시 ‘겨울공주 군밤축제’
1
2
올해 2회째 개최되는 겨울공주 군밤축제가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단 3일간 ‘불타는 밤! 뜨거운 공주!’를 주제로 개최된다. 공주의 대표 특산품인 알밤을 따뜻한 불에 구워보는 군밤체험을 비롯해 다채로운 체험, 공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따뜻한 추억을 선사한다. 이 축제의 묘미는 단연 먹거리 체험이다. 알밤을 직접사서 대형화로에 굽는 공주군밤그릴존과 알밤스프 무료 시식 등 불과 알밤을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또한 대형화덕체험은 대형화덕에 군밤피자와 군밤삼겹살을 구워먹을 수 있으며 군고구마통구이체험은 군고구마통 안에 고구마와 통삼겹살을 넣고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올해 새롭게 운영된다.
그 밖에도 겨울철 따뜻함을 찾아 즐길 수 있는 실내 명소로는 서울시 강서구 서울식물원과 경주시 경주 보문단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 위치한 경주 밀레니엄VR 등이 선정되었고, 온천을 통해 힐링과 힐빙을 즐기려는 가족여행지로 아산시 온양온천 시티투어와 부산 동래구 동래온천 등이 선정되었다.
1월의 추천 여행 지역으로 선정된 지역은 트래블아이와 트래블투데이를 통해 1월 한 달간 문화마케팅연구소가 관광마케팅을 지원한다.
트래블아이가 제안하는 1월 테마 키워드(눈, 얼음, 겨울레포츠, 힐링, 따뜻함)로 겨울여행을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발행인 이호열
발행2019년 01월 0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