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썰매(Summer rodelbahn)이라고도 불리는 알파인 코스터. 충격방지와 이탈방지 장치 등 마련되어있는 안전장치로 재미와 안전을 모두 갖춘 단양의 새 명소, 알파인 코스터를 소개한다.
산속에서 타는 롤러코스터
올해 6월 개장한 단양 알파인 코스터는 만천하 테마파크에 위치해 전망대, 짚라인과 함께 단양의 새로운 즐길거리로 자리 잡았다. 알파인 코스터는 만천하 테마파크 매표소를 출발하여 금수산 만학천봉까지 약 1km의 선로를 달린다. 출발 후 정상까지 자동으로 올라가는 340km의 상행부와 탑승객이 속도를 조정 할 수 있는 620km의 하행부로 구성되었다. 상행부 구간에서는 기구 양쪽에 위치한 안전손잡이만 잡고 있으면 속도는 기계가 자동으로 조정해주어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여유가 주어진다. 그러나 정상에 도착한 뒤 짧은 레버 조작법을 다시 교육받은 후 내려가는 하행부 구간의 속도는 탑승객이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최고 시속 40km까지 내달리며 직접 알파인 코스터의 속도를 조작하는 스릴도 느낄 수 있다.
만천하 스카이워크 전망대 부근에서 내려오는 알파인 코스터 선로 하행부에는 13곳의 급커브 경사 구간이 있다. 이곳은 알파인 코스터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구간. 코스터 중앙에 위치한 레버를 몸 쪽으로 당기면 감속의 기능, 레버를 반대쪽으로 밀면 가속의 기능이다. 시속 40km이상이 되면 기계가 자동으로 속도를 통제하기 때문에 짜릿한 속도를 느끼고 싶은 탑승객들은 안심하고 레버를 가속으로 유지하며 내려와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알파인 코스터는 이용 전 탑승동의서 작성과 시청각 교육을 받은 후에만 탑승이 가능하게 하는 등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알파인 코스터는 주변 자연 지형 있는 그대로의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훼손을 최대한으로 줄여 설치되었다. 만천하 테마파크에 함께 위치해 있는 짚 와이어와 전망대에서도 단양의 잘 보존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으니 힐링 관광 1번지 단양에서 이색 레저를 즐겨보자.
짚 와이어, 알파인 코스터 탑승에 필요한 동의서를 방문 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하여 매표 시 제출하면 빠른 탑승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18년 08월 1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