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앞바다에 다가서 볼까, 부산항축제,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부산광역시 영도구 지역호감도

부산 앞바다에 다가서 볼까, 부산항축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항구를 꼽아보라 한다면, 누구든 부산항을 떠올리지 않을 수 없을 것. 가수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라는 노래에 대한 이야기를 차치해 놓고서라도, 부산항을 향한 우리나라의 정서는 남다른 것이었다. 부산항 일원에 담긴 우리나라 사람들의 ‘추억의 정서’는 10여 편의 영화들이 이곳을 촬영지로 삼게 하기도 하였으니, 이제 부산항은 그리움과 낭만을 함께 담고 있는 항구다. 

                    
                

부산항축제가 열리는 그곳, 부산항

부산은 바다와 어우러진 모습이 아름다운 곳이다. 

부산항은 ‘우리나라의 세계적인 명소’ 중 한 곳. 우리나라 최초의 무역항이자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항구, 그리고 세계 5대 항만 중 한 곳이기도 한 부산항은 1800년대 후반에 개항한 이후 물류의 수출입에 커다란 역할을 해 왔다. 우리나라 해상 수출입 화물과 전국 수산물 생산량의 40퍼센트 가량이 이 부산항을 거치니, 이 수치만으로도 부산항이 어떤 곳인지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부산항은 부산역과 인접해 있고, 부산항 연안여객터미널이 부산항 내에 위치해 있기도 하니, 트래블피플 또한 한 번쯤은 부산항 어귀에 다녀와 본 적이 있을지도 모르겠다. 부산항은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여,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놀라움을 선사하기도 한다. 눈에 담긴 하나의 풍경 안에 멋들어진 크루즈와 커다란 화물선들이 함께 위치해 있으니, 그 정취가 참 독특하기도 하다. 가만히 바라다보고 있기만 해도 멋진 이곳, 매년 5월 말이면 남다른 들썩임으로 트래블피플을 설레게 하니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부산항축제다. 여름의 방문을 눈앞에 두고 부산항을 찾아간다면, 오래도록 잊히지 않을 추억 하나를 담아 올 수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자신 있게 전한다. 

 

부산의 바다를 말하다, 부산항축제

  • 1

  • 2

  • 3

1

다이나믹 해상쇼가 펼쳐지고 있는 부산항 일원의 모습.

2

3

부산항축제에서는 해양레저스포츠는 물론, 부산항을 테마로 한 각종 공연들까지를 즐겨볼 수 있다. 

사흘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부산항축제는 부산의 바다에 대해 속속들이 알아갈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축제다. 축제가 열리는 곳은 부산국제크루즈터미널과 국립해양박물관 일원. 부산 갈맷길과 국제시장 등을 연계하여 즐길 수 있으니, 부산항축제를 거점 삼아 부산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은 테마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부산항축제는 그 축제의 이름답게, 바다와 어우러진 부산을 말하는 축제다. 부산항 투어와 부산항 스탬프투어, 해군 및 해경 대형 함정 공개 행사 등이 축제 기간 내내 이어지고, 문학 콘서트와 부산항 퍼레이드, 해상안전 멀티미디어 쇼, 부산항 불꽃쇼 등의 이색 프로그램이 부산항축제에 매력을 더한다.(그 중에서도 ‘부산항 투어’는 배를 타고 북항 일원을 직접 둘러볼 수 있어, 부산항축제에서 빼 놓지 말고 참가해야 할 프로그램이라는 사실을 기억해 두자!) 
 

부산항축제의 꽃, 불꽃쇼가 펼쳐지는 모습.

부산항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음악극 프로그램을 즐겨 본다면 부산항이라는 곳의 매력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해 볼 수 있을 것이고, 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을 즐겨 본다면 부산의 바다와 사랑에 빠지게 될 것. 낮에는 바다와 즐기는 들썩임으로, 밤에는 바다와 즐기는 낭만으로 벅찰 것이니, 부산항축제를 찾는다면 바다와 어우러진 도시, 부산에 대한 애정 또한 절로 샘솟고야 말 것이다. 

한 가지 팁을 전하자면, 부산항축제는 매년 5월 31일, ‘바다의 날’을 끼고 열린다는 사실. 바다의 날 앞뒤로, 해마다 약간의 일정 차이가 있기는 하나, 바다의 날을 기하여 부산항에서 바다의 멋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은 그 자체만으로도 분명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 두고두고 찾아보아도 좋을 축제, 이 축제가 바로 부산항축제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 보물섬 영도이야기 오전코스

    [트래블티켓] 보물섬 영도이야기 오전코스

    보물섬 영도가 가진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는 ‘보물섬 영도이야기’ 투어. 영화 ‘변호인’과 ‘범죄와의 전쟁’ 등으로 유명한 흰여울 문화마을, 탁 트인 남항바다 하늘전망대, 해양수산 메카 동삼혁신지구, 영도구청, 원도심과 항만을 관람하는 청학배수지 전망대, 랜드마크 영도대교 등 영도의 자연과 문화, 역사까지 함께 살펴볼 수 있는 기회! 영도의 숨은 보물을 찾아 투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상품 보러 가기

트래블투데이 이승혜 취재기자

발행2016년 05월 20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에서 만나는 가을의 정취, 국내여행, 여행정보 단양군, 늦가을 단양, 낙엽길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부산 앞바다에 다가서 볼까, 부산항축제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