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시장 정인화)는 ‘5월 전남 방문의 달’을 맞아 청정 자연과 문화예술, 반짝이는 야경, 다채로운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을 추천하며 다양한 관광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여행
시는 ‘5월 전라남도 방문의 달’을 맞아 남도숙박할인 금액에서 1만 원을 추가 할인하고, 숙박 일수도 기존 3일에서 하루 늘린 4박까지 지원하는 5월 한정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블루투어 체험상품 프로모션으로 광양와인동굴과 광양에코파크 등을 정가의 50퍼센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입장권 1 1 이벤트를 진행한다.
숙박할인, 블루투어 체험 상품 등 5월 전남 방문의 달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전남관광플랫폼(JN TOUR) 앱을 내려받은 후 회원 가입해야 한다. 남도숙박 할인 BIG 이벤트 참여 대상은 전라남도 외 주소를 둔 관광객으로 전남관광플랫폼 ‘남도숙박할인 빅 이벤트’ 코너에서 ‘광양시’ 선택 후 쿠폰을 내려받으면 된다. 내려받은 쿠폰은 전남관광플랫폼에 입점한 이벤트 숙박 업체에만 사용 가능하며 5월 한정 특별 혜택으로 연박 시 최대 4박까지 선택할 수 있다.
할인은 10만 원 이상 5만 원, 7만 원 이상 4만 원, 7만 원 미만 3만 원 등으로 차등 적용되므로 먼저 이용 예정일의 숙소를 선택하고 숙박료에 해당하는 쿠폰을 내려받아야 한다. 쿠폰 다운로드 후 구매를 진행하지 않으면 당일 자정 자동 소멸하고, 소멸 후에는 새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전남사랑애(愛) 서포터즈 회원은 1만 원의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와인동굴
블루투어 체험상품으로 1 1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광양와인동굴과 광양에코파크는 폐터널을 재탄생시킨 복합문화공간이다. 폐터널을 변모시킨 광양와인동굴과 에코파크는 한여름에도 17~ 18℃의 서늘한 온도를 유지하고, 자외선, 미세먼지 등 외부 날씨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카멜레존*이다.(* 빛의 강약, 온도, 감정의 변화 등에 따라 몸의 색깔을 바꾸는 카멜레온과 구역을 뜻하는 존(zone)의 합성어)
광양와인동굴은 와인의 역사, 와인 전시․판매장, 인터렉티브존, 오브젝트 맵핑, 미디어 파사드, 와인족욕 등을 즐길 수 있는 낭만 가득한 복합문화공간이다. 동굴체험학습장인 에코파크는 갯벌, 암벽등반, 화석탐사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콘텐츠로 경험과 체험을 중시하는 교육의 패러다임 전환에 부합되는 창의공간이다. 운영시간은 두 곳 모두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연중 휴일 없이 운영된다.
블루투어 1 1 이벤트는 지역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전남관광플랫폼 블루투어 이벤트 탭에서 방문 전에 구매하면 된다. 예산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한편, ‘지구마불 세계여행-광양편’에 여행 크리에이터 빠니보틀과 함께 등장한 배알도 섬 정원과 짚와이어 ‘섬진강별빛스카이’, 전통문화와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도선국사마을, 광양불고기특화거리도 스크린 핫플 명소로 트렌드 마니아들을 사로잡고 있다.
김미란 광양시 관광과장은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은 백운산자연휴양림, 배알도 섬 정원, 옥룡사 동백나무숲 등 청정한 자연 자원과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인서리공원 등 문화예술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인문 자원과 별처럼 빛나는 야경으로 머물고 싶은 관광지로 부상하고 있다”며 “5월 전남 방문의 달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하는 광양여행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완연한 봄의 5월,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으로 여행오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5년 05월 0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