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워터가든·워터파크 개장! 물과 꽃과 축제로 물든 감성섬,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남이섬 워터가든·워터파크 개장! 물과 꽃과 축제로 물든 감성섬


봄의 달콤한 향기가 여전하고 여름의 싱그러운 기운은 그 틈을 비집고 들어오는 시기다. 겹겹이 핀 겹벚꽃과 이제 막 피기 시작한 서부해당화는 여행객의 발걸음을 붙잡고, 햇살에 데워진 공기는 사람들을 물속으로 유혹한다. 이 계절, 남이섬에서 물과 꽃, 그리고 축제가 어우러진 진짜 여행이 시작된다.

                    
                

남이섬 끝나지 않은 봄놀이

  • 1

  • 2

1

워터가든 

2

나미워터파크 

서울에서 한 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그 곳, 남이섬은 물놀이와 문화, 자연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시기로 접어들었다. 진한 분홍색 꽃잎이 겹겹이 둘러싼 꽃송이가 특징인 겹벚꽃과 서부해당화 등 늦봄의 꽃들이 한창인 지금이야말로 남이섬을 온전히 즐기기에 가장 적절한 시점이다. 포근한 봄을 타고 이번 주말인 26일에는 호텔정관루 야외수영장 ‘워터가든’이 봄 시즌 운영을 시작하고 30일은 다이내믹한 수상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나미워터파크’가 개장한다. 

남이섬 호텔정관루의 워터가든은 신재생에너지로 가동되는 따뜻한 온수풀을 갖춘 야외수영장으로, 봄 시즌 매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된다. 수심과 온도에 따라 큐브풀과 키즈풀 등 다양한 섹션이 있으며, 풀사이드 바, 선베드, 온풍 카바나 등 부대시설도 갖춰져 있어, 봄볕 아래 여유로운 하루를 보낼 수 있다. 남이섬에서 가장 역동적인 액티비티 공간인 나미워터파크는 10m 높이의 워터슬라이드, 플라잉피쉬, 모터보트를 이용한 남이섬 일주 등 다양한 수상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청량한 에너지로 가득한 남이섬에서 더욱 짜릿한 스릴과 특별한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물놀이 후에는 최근 여행 트렌드인 ‘웰니스 리트리트’ 맞춤형 공간인 남이섬 호텔정관루에 숙박한다면, 오롯이 자연과 내면에 집중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몸과 마음의 치유가 동시에 가능하다. 본관 정관재는 ‘나미콩쿠르’ 수상작 등 세계 유수 작가의 일러스트레이션이 전시된 갤러리형 객실로 구성되어 있고, 별관은 강변 뷰를 자랑하는 독립형 숙소로, 일부 객실에는 반려견 동반 투숙도 가능하다. 최근 ‘2025 자랑스러운 기업 & 소비자가 좋아하는 브랜드 대상’ 관광지 호텔 부문 수상을 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

한편, 남이섬은 아름다운 자연을 바탕으로 문화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문화예술의 섬이기도 하다. 내달 5월3일에는 남이섬의 대표 문화행사인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가 열린다. 세계적인 동화 작가 안데르센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며 2005년부터 시작된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는 매해 진행되는데, 올해는 인도를 주빈국으로 하여 인도의 역사, 예술, 전통을 조명하는 프로그램들이 진행 될 예정이다. 전통공연과 전시, 문학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도의 철학과도 맞닿아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까지 기획되어 있어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책과 예술을 통해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길 수 있는 동화 같은 특별한 날을 선사할 전망이다.

3일부터는 또한 어린이날 연휴가 시작된다. 해당 축제와 함께 추가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사로잡는 맞춤형 체험과 공연, 이벤트가 펼쳐진다. 남이섬의 대표 동물친구들인 나미프렌즈 캐릭터를 찾고 선물도 받는 스탬프 투어와 함께 섬 중앙 달오름에서 펼쳐지는 알록달록 비눗방울 놀이와 상상력을 펼치는 컬러링 체험, 마술쇼, 어쿠스틱밴드 공연 등이 마련되어 연휴를 더욱 특별하게 보낼 수 있다.

남이섬을 찾는 외국인들이 반색할만한 소식도 전해졌다. 남이한복 대여 서비스가 신규 론칭하며 체험형 관광을  완성시킬 예정이다. 남이섬 건물은 대부분 한옥형으로 이루어져 한국적 미학을 뽐내는 가운데, 그 속에서 최근 아름다움을 새로이 주목받는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 마치 조선의 한국으로 여행을 온 듯한 기분이 느껴진다.

하지만 즐거운 구경도 식후경이라 하였던가! 남이섬 곳곳 다양한 미식 공간이 기다려 하나하나 맛보는 재미가 있다. 연잎밥과 해물파전으로 유명한 ‘남문’, 철판 닭갈비의 ‘섬향기’, 나폴리탄 피자 전문점 ‘딴지펍’ 등의 각양각색의 음식점에서는 음식 하나하나에 ‘남이섬 감성’이 담겨 있어, 남이섬을 구성하는 중요한 경험 중 하나가 된다. 특히 도시락과 함께 잔디밭 그늘 아래에서 즐기는 늦봄의 피크닉은 여행의 하이라이트가 된다.

봄을 아직 채 보내지 않은 채로 여름의 시작과도 같은 시원한 물놀이와 축제가 다가오는 지금 이 순간이야말로 남이섬으로 향해야 할 가장 좋은 시점이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물놀이와 꽃놀이, 문화 축제까지... 남이섬의 봄은 여전히 핫하게 진행중~~ 곧 만나게 될 여름의 남이섬도 기대 만땅입니다.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5년 04월 22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울진 철도관광, 시(Sea)원한 해양레포츠 여행, 국내여행, 여행정보 울진 철도관광, 시(Sea)원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남이섬 워터가든·워터파크 개장! 물과 꽃과 축제로 물든 감성섬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