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축제의 대명사 격인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모습으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함평 국화의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10월 18일부터 11월 3일까지 17일 동안 함평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한다.
함평 국화의 겨울이야기
1
2
3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장식은 18일 오전 9시 개장 테이프 컷팅으로 진행하며 개막식은 이날 오후 6시 30분 주무대에서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개막 축하공연으로 함평 국향대전을 주제로 하는 무용극과 미스터 트롯으로 유명한 김희재, 가수 세컨드 등의 공연을 끝으로 첫날의 행사는 마무리 된다.
이번 국향대전 메인 광장에는 미리 보는 크리스마스라는 느낌으로, 중앙광장에 대형 종소리 게이트와 크리스마스 트리 국화 조형물을 중심으로 성탄 풍경을 연출했다. 아울러, 행사장 곳곳에 마법의 성, 9층 꽃탑, 국화터널 등 색다른 국화 작품들을 연출하여 관람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함평군이 자체 개발한 국화 품종으로 제작한 국화 분재 작품과 전국 국화작품 경진대회 출품작 등 115여 점이 전시되며, 국화분재 판매장도 운영되어 판매 수익금은 함평군 인재양성기금으로 기탁될 예정이다. 함평의 가을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습지공원에는 국화꽃 캘리그라피, 양말목 키링 만들기, 레진 그립톡 만들기, 국화 피크닉, 가족자전거 타기, 명상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국향 군민 한마당, DJ 뮤직박스, 국향 플래시몹, 청소년 프린지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다육식물관, 자연생태관, 수생식물관 등 6개의 전시관에서는 각각의 테마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국향대전은 함평에서 직접 생산한 저렴한 친환경 우수 농특산물과 함께 다양한 체험과 문화예술 등 즐길거리가 가득하다”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미리 만끽할 수 있는 2024 대한민국 국향대전 축제장으로 오셔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 남기시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푸른 가을 하늘 아래 펼쳐지는 국화들의 향연! 날이 어두워지면 야경의 불빛과 어우러져 또다른 매력을 드러냅니다. 국화가 만발한 이곳에서 가을의 정취에 푹 빠져볼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4년 10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