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축제…28일 개막! , 국내여행, 여행정보

오른쪽으로 이동왼쪽으로 이동

트래블투데이 THINK-i 지역호감도

「석촌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축제…28일 개막!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10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석촌호수 일대에서 「2022 석촌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빛의 호수, 마음과 마음을 잇다”

송파의 빛_루미나리에

올해 송파구 빛축제는 단풍과 낙엽을 주제로 해온 예년과는 다르게 “빛의 호수, 마음과 마음을 잇다”를 주제로 루미나리에를 비롯한 다채로운 라이트 아트를 설치하여 빛의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서강석 구청장은 “빛의 예술 또는 빛의 조각이라고도 불리는 ‘루미나리에’를 설치하고 빛으로 물든 산책로를 조성하여, 석촌호수를 찾는 주민들이 길을 따라 걸으며, 석촌호수의 가을과 겨울을 만끽할 수 있도록 구민들을 위한 따뜻한 선물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석촌호수 동호 입구 ‘루미나리에 아치’를 시작으로 ▲손하트 조형물, 은하수 터널, 빛 갤러리, 포토존으로 구성한 ‘송파의 빛’ 구간 ▲알록달록 아트네온 Wall과 고보조명으로 꾸민 ‘행복의 빛’ 구간과 ▲‘희망의 빛’ 구간 ▲낭만 은하수길과 꽃으로 장식한 석촌호수교, 스트링 조명이 가득한 ‘설렘의 빛’ 구간까지 4가지 특색있는 라이트 아트를 통해 빛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축제의 경관조명과 포토존은 축제기간(10.28.~30.)이후에도 내년 1월 31일까지 계속 전시를 진행해 연말‧연시 석촌호수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새해에 대한 희망을 선사할 계획이다.
 

송파의 빛_손하트

또한 다채로운 문화행사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온 주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10월 28일 개막식에서 클래식 연주팀 ‘더스트링앙상블’, ‘소프라노 김서영’, 팬텀싱어 출연진으로 구성된 ‘엘볼렌테’의 공연으로 가을밤 관람객들의 마음을 적시고, 29일, 30일에는 지역 청년 예술가들의 ‘낭만 버스킹’과 ‘석촌호수 별빛 시네마’가 열리고, LED 캔들, 스노우볼 만들기 등 체험 놀이터 Play Zone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 축제기간 내, 매일 저녁 8시와 8시 30분 석촌호수 무대에서는 <빛의 시어터>를 만날 수 있다. 구스타프 클림트와 폴 세잔의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예술전시인 <빛의 시어터>는 야외상영은 이번이 처음으로 도슨트도 함께 진행해, 가을밤 석촌호수에서 찬란한 빛을 발하는 디지털 명화를 감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선사한다. 이외에도 송파잠실관광특구협의회에서 석촌호수에 달빛 포토존을 조성하고, 롯데물산에서 축제 기간에 맞추어 롯데타워 전면에 ‘빛’을 주제로 환상적인 미디어 파사드를 연출한다. 민관이 함께하는 빛의 축제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석촌호수를 아름다운 루미나리에와 다채로운 빛으로 물들여, 송파를 사랑하고 석촌호수를 아껴주시는 구민들에게 헌정하는 마음으로 이번 축제를 마련했다”면서, “많이 오셔서 마음껏 즐기시고 가족, 친구, 연인과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트래블아이 쫑마크
트래블아이 한마디 트래블아이 한마디
송파구가 드리는 가을밤 빛의 선물, 석촌호수 빛축제! 루미나리네, 빛 조형물 등 다양한 라이트 아트로 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석촌호수의 가을밤 낭만을 느껴보아요~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10월 28 일자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트래블아이 여행정보 수정문의

항목 중에 잘못된 정보나 오타를 수정해 주세요.
수정문의 내용은 트래블아이 담당자에서 전달되어 검토 후에 수정여부가 결정되며 검토결과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전달드립니다. 검토 및 반영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름(ID)
수정을 요청하는 정보항목
수정문의 내용입력 (필수)

내용중 오타나 잘못된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기타문의는 고객센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0 / 5,000자)

수정요청 닫기
확인 취소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주재기자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파워리포터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한줄리포터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기차타고 곡성가면 “반값”, 국내여행, 여행정보 곡성군, ‘지역사랑 철도여행’
컨텐츠호감도
같은테마리스트 더보기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지역호감도

「석촌호수의 가을과 겨울, 그리고 루미나리에」축제…28일 개막!

7가지 표정의 지역호감도 여행정보, 총량, 콘텐츠호감도,
트래블피플 활동지수 지표화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 함께만드는 트래블아이
  • 마이페이지
  • 수정요청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