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구민들의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선사하고,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 등을 통해 서대구 문화·관광거점도시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생태, 역사, 문화관광 등 다양한 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서대구 문화·관광 거점도시’
지난해 추진한 관광브랜드‘투어달서’의 상표권 출원을 통해 국내외 디자인 어워즈에 출품해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1톤 전기트럭을 이용한‘이동식 관광안내소’제작 및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달서구경’ 등의 관광홍보 활동으로 관광객 유치에 집중할 예정이다. 아울러 달서구만의 독특한 관광자원인 선사시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관광시설인‘달서 선사관’이 상반기에 개관예정이며, ‘생생문화재사업’과‘선사시대로 테마거리’조성사업을 통해 선사문화 콘텐츠를 더욱 강화한다.
1
2
지난해 한국관광의 별 최종후보로 선정된 달성습지와 대명유수지를 중심으로 진행된 생태녹색관광 프로그램인‘생태전문가와 함께하는 달서 생태여행’및‘강변3친구 생태힐링여행, 달리고’사업은 여행코스 정비와 콘텐츠를 보강하고, 도심 속 캠핑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달서별빛캠프캠핑장’도 확장할 방침이다. 특히, 낙동강과 금호강 합류지점 일원에‘에코전망대’건립과 성서산업단지를 중심으로 하는‘산업관광 활성화’사업 및 우주와 천체를 주제로 한 ‘달서 별빛우주과학관’건립을 준비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달서구의 자연생태와 역사문화 자원 그리고 문화인프라를 연계해 서대구 문화·관광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지역의 대표 명소가 될 달서 별빛우주과학관과 에코 전망대가 조성 될 수 있도록 대구시는 물론 지역사회 등과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확 달라진 대구 달서구 관광을 트래블아이가 응원하겠습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2년 01월 1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