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부천의 대표적인 책 문화 축제인 ‘제21회 부천 북(BOOK) 페스티벌’을 문화의 달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그래도, 책>
‘제21회 부천 북(BOOK) 페스티벌’ 포스터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을 고려해, 시민들이 집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책 축제를 즐기면서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책 축제를 기획했다.
특히, 코로나시대에 책으로부터 받은 위로와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올해의 슬로건은《그래도, 책》으로 정했다. ▲책의 노래 서율밴드와 함께하는 요조& 장강명 작가의 북 토크 콘서트와 도서관 릴레이 저자 강연 ▲신나는 BTS LED 댄스 & 난타 퍼포먼스 공연 ▲내 맘대로 캘리 책갈피 독서체험프로그램 ▲부천의 책 가족 독서 골든벨 등 온라인 게임 ▲듬북드림, 더드림 등 북 페스티벌 참여 이벤트 등 5개 섹션의 총 32개 행사를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부천 북 페스티벌은 상동도서관 상주작가가 직접 쓴 시나리오를 각색한 낭독극 ‘산행’ 공연을 시작으로 ▲북 페스티벌 행사기간 동안 책과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북크닉’ ▲10권 이상 책을 빌리면 보드게임을 빌려주는 ‘듬북(book) 드림, 더 드림’ ▲내년에 읽을 부천의 책을 추천하면 제공하는 ‘독서명언 포춘쿠키’ ▲10월 깜짝 선물인 ‘블라인드 대출 서비스(송내도서관)’ 등 한 달 내내 부천시 도서관에서 보는 재미, 읽는 재미, 누리는 재미를 선사한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북 페스티벌은 ‘부천시립도서관 유튜브’와 ‘책 읽는 도시 부천 밴드’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줌(ZOOM)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을 받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와 상동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541~4543)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하늘은 높고, 말이 살찌는 계절. 게다가 살랑이는 바람을 맞으며 책 한 권을 읽기엔 더없이 좋은 계절, 가을엔 그래도 책 한권쯤은 읽어줘야 한층 더 풍성한 가을이 되지 않을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1년 10월 0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