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오늘 7월부터 9월까지 허브천문공원(둔촌동 산86) 체험학습장과 작은천문대에서 달과 별, 허브향이 가득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허브향과 함께하는 허브천문공원
1
2
허브천문공원은 일자산 기슭에 위치한 강동구의 대표적인 명소로, 꽃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 꼭 들러보아야 하는 곳이다. 이곳은 봄의 대표적인 허브인 ‘포피(양귀비)류’와 ‘라벤더류’ 등 100여종의 허브가 절정을 이루어 자연의 눈부신 색으로 옷을 입고 방문객들에게 한껏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허브천문공원 내 체험학습장에서는 7월부터 9월까지 허브 에센스를 활용한 허브제품 만들기 체험(수요일)과 허브 삽목 체험(목요일) 두 가지를 주제로 허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허브제품 만들기 체험은 ▲7월: 손소독제, 천연해충퇴치 스프레이, 천연버물리, 허브소금, ▲8월: 천연 디퓨저, 손수건 염색, 천연페브리즈, ▲9월: 허브를 이용한 찜질용 허브볼, 마스크팩, 천연립밤 등 다양한 제품을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허브 삽목체험은 재배단지에서 직접 생산한 허브를 활용하여 허브를 직접 심고 키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천체관측체험은 8월까지 매주 목요일 20시, 9월은 19시 30분부터 진행된다. 월별로 ▲7월: 은하수와 여름 별자리, ▲8월: 토성과 화성, ▲9월: 유성우와 가을 별자리 등 그날 관측할 수 있는 달과 계절별 별자리를 학습하고 천문대를 활용해 직접 관찰해 볼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이 가족, 연인과 함께 허브천문공원을 방문하여 아름답고 향기로운 허브를 느끼고, 공원에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허브체험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시공공예약 홈페이지(https://yeyak.seoul.go.kr)에서 예약 할 수 있다. 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철저히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운영할 예정이다. 허브천문공원 체험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강동구청 푸른도시과(☎02-3425-6452)로 하면 된다.
달과 별 허브향이 가득한 허브천문공원! 꽃을 좋아하고 달과 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들러보세요. 허브제품만들기, 허브삽목, 천체관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어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1년 07월 0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