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이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실감콘텐츠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영월동굴생태관을 실감콘텐츠 기술 적용 및 체험전시실 개편 등 전면적인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4월 30일 재개관했다.
군은 지난해 9월부터 사업비 6억 5000만원을 투자해 4차 산업기술을 활용한 실감콘텐츠 영상을 제작했다. 영월동굴생태관 지하 1·2층을 관통하는 벽면에는 프로젝션 매핑 기술을 활용하여 동굴의 모습과 생물의 움직임, 동굴의 생성 과정 등을 구현하고, 이어지는 바닥면 또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구축하여 체험과 관람이 공존하도록 했다. 영상실에는 ‘인류와 동굴이야기’라는 주제로 고씨굴의 주요 장소와 고씨동굴을 재해석한 영상이 펼쳐진다. 동굴놀이터에는 실내 클라이밍과 미니 짚라인 등을 설치하여 어린이 체험 공간을 조성했다.
금번 사업은 고씨굴 관광지를 찾는 관광객 중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영월동굴생태관 리모델링을 통하여 아이들의 눈높이를 맞춰 특색있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영월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가 영월동굴생태관 재개관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기본방역수칙을 철저히 이행·준수해 안전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단순히 보는데만 그치지 않고 다양하게 보고 느끼며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동굴 생태관이라는 점에서 다른 동굴과는 다른 점인것 같은데요. 아이들과 함께 가면 좋을 것 같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1년 05월 05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