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임시 휴관했던 영동레인보우영화관이 21일부터 다시 문을 연다. 새 수탁기관인 작은영화관주식회사가 운영을 맡아 지난해 11월 23일 새출발했던 영동레인보우영화관은 코로나19의 전국 3차 대유행으로 인한 지역사회 확산 방지 차원에서 휴관상태에 들어갔었다.
25~29일까지 작은영화관 기획전_영동, 색다른 영화 경험 기회
이 영화관은 코로나19 확산이 감소 추세에 있고, 군민들의 문화욕구 해소를 위해 이달 21일부터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속에 재개관하기로 했다. 영화관 필수 방역 수칙인 발열 체크, 출입자 명부 작성(QR코드 인증), 마스크 착용, 좌석 한 칸 띄워 앉기, 음식물 섭취 금지 등과 함께 오후 9시 이전 영화상영 종료 등 강화된 방역 수칙을 추진할 계획이다. 1·2관 상영관별 일일 4~5편 정도 영화를 상영하며, 관람료는 일반 영화(2D) 6000원이다.
재개관 기념과 군민과의 소통, 제한됐던 군민 문화욕구 해소를 위해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 철저한 방역수칙 아래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개최된다. 지역에서 접하기 힘든 예술·독립 영화 5개 섹션, 9편의 영화가 19회 상영되는 상영프로그램과 2회에 걸친 관객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먼저, 상영 프로그램에서는 ‘언제나 출발은 가족’, ‘여성을 사랑한 영화’, ‘영화랑 놀자’ 등의 섹션을 통해 <고양이 집사>, <시인 할매>, <어메이징 그레이스> 등의 다큐멘터리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극장판 미니특공대: 공룡왕 디노>, 예술의전당 연극 공연실황 <늙은 부부이야기>, 태국판 로맨틱 코미디 <프렌드 존> 등 다채로운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영화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26일(화) 오후 1시 <시인 할매>와 28일(목) 오후 1시의 <극장판 미니특공대: 공룡왕 디노>의 상영 후, 영화 이야기를 나만의 상상력을 더해 파우치에 표현해보는 ‘영화 파우치 만들기’가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작은영화관 기획전_영동’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체온 측정, 손 소독과 방명록 작성, 좌석 간 거리 두기를 시행해 운영할 예정이며,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상영작 관람권은 예매 또는 현장 발권이 가능하지만 조기 매진될 수 있으니 잔여석을 꼭 확인해야 하며, 교육 프로그램은 작은영화관에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영동레인보우영화관(043-743-7718)으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위험요소로 인해 원활하게 영화관이 운영되지 못했음에도, 기다려주고 응원해 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코로나블루를 이겨내고 군민 문화향유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 주최, (사)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주관의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와 영화관 운영 안정화 지원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전국적으로 진행돼 왔다.
그동안 충족하지 못한 문화생활,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시작으로 다양한 문화를 향유하면서 일상의 행복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1년 01월 2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