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0월 29일(목) 18시 마산합포구 창동거리길([구] 시민극장 앞 도로 100m 구간)에서 ‘눈꽃축제 야시장’을 개장했다.
가을밤, 눈이 귀한 창원에서 눈꽃과, 국화, 별난 간식 거리를
이날 쏟아지는 눈꽃과 빛이 내리는 아름다운 창동 일대 거리에는 모처럼 볼거리, 먹거리를 즐기고자 창동을 방문한 시민들로 골목에 활기가 넘쳤다. 야시장은 2020년도에는 마산 국화 전시회 기간에 맞추어 10월 29일(목)부터 11월 9일(월)까지는 매일 18시부터 22시까지 운영하고, 11월 10일(화)부터 12월 26일(토)까지는 매주 금, 토 18시부터 22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2021년도 부터는 올해 경험을 토대로 야시장 운영할 계획이다.
눈꽃축제 야시장에서는 임실치즈핫도그, 야채뚱땡이삼겹말이 등 별난 간식으로 방문객들에게 소소한 군것질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특히 야시장 개장 전·후 30분 동안은(18:00~18:30 / 21:30~22:00) 조화로운 경관조명 아래 인공 눈꽃을 뿌려 화려한 조명 아래 가을밤 화이트크리스마스의 경관을 연출한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코로나19로 개장 시기가 미뤄졌지만 야시장, 국화 전시회, 빛의 거리 행사가 창원 지역 상권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큰 부담을 안고 준비한 행사들이니만큼 모두가 즐겁고 만족스러운 행사가 되기 위해서 시민들의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를 당부하며 코로나19의 긴장감과 답답함에 지친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녁을 넘기고 나면 모름지기 야식이 생각나기 마련, 창동 눈꽃축제 야시장에서는 볼거리 먹거리를 풍성하게 만나볼 수 있으니 여행의 즐거움이 한층 더해집니다. 마산국화축제도 놓치지 마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11월 0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