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는 이달 16일부터 사흘 간 나주읍성권 일원에서 개최 예정인 ‘2020 나주문화재 야행(夜行)’ 축제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달 16일부터 18일까지, 공연 프로그램 유튜브 생중계
‘온택트’는 비대면을 뜻하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맞춤형 온라인 소통 방식으로 활발히 쓰이고 있다. 축제를 주관하는 나주읍성권도시재생협의체(회장 이명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정부의 방역 조치에 적극 협조하고자 대부분의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축소하거나 폐지했다. 대신에 기념식, 가야금 독주, 시립예술단 콘서트 등 공연 프로그램은 나주문화재야행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축제 첫 날인 16일 기념식과 사물놀이 공연, 천연염색 패션쇼 등 금성관에서 언택트 콘서트를 시작으로 사흘 간 ‘김춘식 교수와 함께하는 문화재 이야기 토크콘서트’, ‘나주읍성 주요 문화재를 소개하는 워킹 투어’, ‘조선의 풍류DJ와 함께하는 멀티라이트쇼’ 등이 온라인을 통해 방영된다. 한지 작품 만들기, 골동품 경매, 전통음식 요리교실, 달의 정원 걷기, 돌담길과 함께하는 스탬프랠리, 목문화관 전시관 관람 등 참여형 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 준수 하에 최소 인원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축제 프로그램 일정은 나주문화재 야행 홈페이지(naju-culturenight.kr) 또는 포털사이트 다음(Daum)에서 ‘나주문화재 야행’을 검색하면 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각종 응모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명규 회장은 “천년고도 나주의 역사, 문화자원의 매력을 제대로 선보일 수 있도록 온택트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가겠다”며 “코로나19로 줄줄이 취소된 문화 행사를 대신해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해소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주문화재 야행 축제는 나주시,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나주읍성권도시재생주민협의체가 주관하며 나주교육지원청, 동신대학교,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후원한다.
밤에 걷고, 밤에 듣고, 밤에 보고, 밤에 즐기고, 문화재에서 하룻밤 자고... 8가지 테마로 즐기는 야간 문화향유! 야행을 통해 만나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10월 1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