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가 코로나19로 운영을 중단했던 햇빛광양 시티투어 가을코스에 재시동을 걸고 10월 12일부터 감성 가득한 광양의 가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특별이벤트 ‘시티투어 인증샷&후기 작성 땡큐!’ 눈길
지난 8월 22일부터 중단된 시티투어는 추석 특별방역 기간인 10월 11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유지기간이 종료된 다음 날부터 실시된다.
가을코스는 오전 10시 10분 순천역에서 출발하여 중마관광안내소, 광양버스터미널을 거쳐 백운산 자연휴양림과 치유의 숲에서 청정한 자연과 함께 힐링한다. 이어 광양숯불구이 음식점이 즐비한 광양불고기 특화거리에서 중식을 즐기고, 코스모스 일렁이는 서천변과 동화작가 정채봉의 동심이 살아 숨쉬는 동외마을 문학테마길을 거닌다. 벚꽃, 양귀비 등이 차례로 피어나는 사계절 꽃길 서천변은 해마다 가을이면 하늘거리는 분홍빛 코스모스로 시민뿐만 아니라 인증샷을 남기려는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며 사람꽃을 피운다. 정채봉 문학테마길은 그를 창작의 길로 이끈 유년시절과 문학정신을 담은 공공미술작품, 작가의 방 ‘빈터’ 등이 있는 아기자기한 골목이다. 또, 광양역사문화관에서 광양의 역사를 탐방하고, 이색 카멜레존 광양와인동굴을 거쳐 구봉산전망대에서 일대를 조망한 후 오후 5시 45분 순천역에 회귀한다.
특히, ‘가을맞이 광양여행 홍보이벤트’ 일환으로 마련한 ‘시티투어 탑승 인증샷&후기 작성 땡큐!’ 이벤트가 눈길을 끈다.
시티투어에 참여한 관외 관광객이 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내가 쓰는 광양여행’ 코너에 인증샷과 함께 후기를 올리면 2만 원 상당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이화엽 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 소중한 분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며 광양의 숨은 가치를 찾아보는 즐거움도 재미를 더할 것이다”며, “감성 넘치는 인증샷과 여행후기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햇빛광양시티투어는 예약인원이 주말(토ㆍ일) 5명 이상, 평일 10명 이상일 때 운영하며, 광양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일반 3천 원, 군인ㆍ경로ㆍ학생 2천 원, 장애인ㆍ미취학아동 1천 원으로 입장료, 여행자보험, 식비 등은 포함되지 않는다.
광양의 멋과 맛을 즐기고, 더불어 청정한 자연과 함께 힐링하는 햇빛광양 시티투어! 낭만가득, 감성충만, 광양으로의 가을여행! 여행을 즐기고 난후에는 추억으로 간직될 사진과 함께 솔직한 후기도 올려주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10월 09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