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김제지평선축제는 기존의 온·오프라인 축제를 취소하고 온라인·비대면 축제로 전환했다.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주로 김제지평선축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집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기존 온·오프라인 축제에서 온라인 비대면 축제로 전환
1
2
제22회 김제지평선축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최근 빠르게 확산되어 가는 코로나로 인한 정부와 국민의 불안과 염려를 공감하여, 온택트(온라인 언택트)형 축제로 직접 가지않고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축제로 탈바꿈한다.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대부분의 축제들이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축제들이 소수인만큼, 잊혀져 가는 축제들 속에서 온라인 김제지평선축제 개최는 연속성과 명성을 유지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온라인 축제로 ‘김제’라는 지역을 긍정적으로 기억하게 할 좋은 기회이다.
한편, 김제지평선축제는 그간 오프라인에서 느낄 수 있었던 대한민국 전통 농경문화와 고유한 지역문화를 살린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 중이며, 우리가족 초가집 만들기, 지평선 라이스 집쿡 등 ‘집’에서 체험할 수 있는 집콕 키트를 통해 ‘집’에서 놀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지평선 경매·지평선 라이브 커머스 등을 통해 김제 무형문화재 명장의 공예품,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인플루언서 유튜버를 섭외하여 김제 투어, 먹방 등으로 김제 관광지와 맛집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지평선축제가 그동안 김제를 알리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고 농·특산품 홍보도 활발히 해왔다”며, “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시민의 불안과 우려에 깊이 공감하며 온라인 비대면 축제로 전환하고,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고 했다.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며 황금빛 지평선의 아름다움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없어 무엇보다 아쉽지만, 오프라인과는 또 다른 색다른 축제가 될 온라인 지평선축제! 올해는 추억과 향수를 가지고 집으로 찾아갈께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08월 3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