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유튜브 라이브방송을 통해 전남 야간관광명소 8곳을 안심 여행지로 소개하는 온택트 버스킹 ‘쿨한 밤, 전남이 빛나는 밤에’를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도내 야간관광명소 8곳…음악과 함께한 유튜브 라이브
이번 프로그램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온택트(온라인 비대면)형 문화관광콘텐츠로, ‘코로나19’ 축제와 대규모 행사 등이 취소된 실정을 감안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방송은 여름 휴가철 등 여행 계획을 세우지 못한 사람들에게 전남의 야간관광명소를 현장에서 생생히 보여주고 음악도 들려줘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음악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총 8회에 걸쳐 펼쳐질 프로그램의 메인 DJ는 위플레이 보컬 조설규를 비롯 015B 객원 보컬 조성민이 맡아 진행한다. 첫 회는 담양 플라타너스 별빛·달빛길에서 가수 김형중과 미스트롯 강수빈이 출연해 음악과 함께 시원한 여름밤 풍경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달은 매주 목요일 밤 8~9시에 진행되며, 회차별로 순천 향동 문화의 거리(더 크로스의 김경현)와 해남 두륜미르파크(V.O.S 김경록), 목포 평화의 광장 춤추는 바다 분수(노라조)에서 진행된다. 8월은 매주 토요일 밤 8~9시에 진행된다. 8월 15일 완도 생일도의 생일케잌 조형물(플라워 고유진) 앞에서 광복절을 맞아 특별한 생일 축하 이벤트를 진행하며 여수 밤바다&낭만버스킹(유리상자 박승화), 강진 나이트드림(미스트롯 설하윤), 광양 구봉산 전망대(이브 김세헌)를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시청방법은 전라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 ‘으뜸전남튜브(7월)’와 ‘남도여행길잡이(8월)’를 통해 볼 수 있으며 남도 여행에 얽힌 사연 신청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연이 선정되면 라이브방송에 소개되며 남도장터 적립금 2만원도 지급할 방침이다. 이건섭 전라남도 대변인은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지역 문화·관광 및 농산물 판로 등의 홍보를 위해 3개 부서가 협업한 온택트형 콘텐츠다”며 “전라남도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 도민과 소통 창구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여행에 이어 이젠 버스킹도 온택트로! 가지 않고도 이곳 저곳 시원한 여름밤 풍경을 음악과 함께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으니 더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여행이 되겠군요.
글 트래블투데이 남원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07월 1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