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시장 허성무)는 7월 1일부터 19일까지 ‘2020 특별 여행주간’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특별여행주간 동안 주요 관광지·식당·숙박업소 등 할인 이벤트 ‘풍성’
1
2
시는 특별 여행주간 운영에 앞서 ‘안전하게 즐기는 일상 여행’을 목표로 마스크 착용, 방역 소독, 생활 속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지키는 여행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 왔다. 시는 특별 여행주간 동안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창원의 주요 관광지 두 곳 이상 방문 시 2만 원 상당 누비전(창원사랑상품권)을 주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 △저도 콰이강의 다리에서 느린엽서 발송 시 ‘창원 시그니처 관광패스(로봇랜드 짚트랙 무빙보트 무료이용권)’ 증정 이벤트 △로봇랜드에서 즐기는 ‘로봇스쿨 체험’ △창원의 생태관광 콘텐츠 ‘편백숲 浴(욕)먹는 여행’과 연계한 ‘마린룩 입기 체험’, ‘토퍼 만들기 체험’, ‘생태관광 스탬프 투어’ 등이다.
아울러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시는 특별 여행주간 동안 △창원시티투어버스 티켓을 성인 2000원, 청소년·어린이 1000원에 판매한다. △제황산 모노레일은 만 13세 미만의 경우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창원짚트랙은 정가 대비 20퍼센트 할인과 더불어 누비전 5000원권을 준다. △용지호수 무빙보트도 20퍼센트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 시에서 지정한 관광 식당 19곳, 관광 숙박업소 3곳, 특산물 판매점 11곳을 이용 시 할인권을 지참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할인권이 동봉된 ‘창원 특별 여행주간’ 리플렛을 주요 관광안내소와 구청 민원실, 터미널, 고속도로 휴게소, 공항 등에 비치했다. 창원관광 이벤트 및 할인 혜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청 홈페이지(www.changwon.go.kr), 창원관광 홈페이지(culture.changwon.go.kr)를 참고하면 된다.
황규종 창원시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특별 여행주간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살리는 데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창원! 특별 여행주간 동안 주요 관광지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로 알차게 안전여행하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07월 0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