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코로나19 여파로 신체 활동이 줄어드는 주민들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할 수 있는 온라인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코로나19 여파로 신체 활동이 줄어드는 주민들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할 수 있는 온라인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폰 모바일 앱 ‘워크온’을 이용해 진행하는 온라인 걷기 행사는 오는 7월 10일까지 영축산 순환산책로 코스에서 열린다. 걷기 구간은 지난 1월 개통한 영축산 순환산책로 목재 데크길 전 구간으로 월계동 우이천변 롯데캐슬루나아파트 인근 광명교회 방면 출입구와 영축산 전망대를 거쳐 유아숲체험장까지 이어지는 왕복 3.7km 구간이다. 다만, 코스 방향 상관없이 구간을 완주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스마트폰 워크온 앱 설치 후, 노원구 공식 커뮤니티 ‘걷는 도시 노원’에 등록하면 된다. 앱 하단 챌린지 탭(트로피 모양)에서 ‘노원구 챌린지’ 온라인 걷기 확인 후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참가 인증은 모바일 앱 워크온에서 위치기반 서비스(GPS)를 이용해 현재 위치를 근거로 자동 측정하며 완주 인증은 전체 코스를 경유하면 된다. 온라인 걷기 종료 후에는 완주 인증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로스트 치킨샐러드 모바일 쿠폰을 150명에게 지급한다.
구는 온라인 걷기 시작과 도착지점에 건강도시 노원 조끼를 걸친 걷기활동가 4명을 배치해 워크온 앱 설치를 돕고 걷기 관련 정보도 알려준다.한편, 걷기 코스인 영축산 순환산책로는 경사도 8퍼센트 이하, 폭2m 이상의 완만한 목재 데크길로, 안전 난간도 설치해 장애인 등 보행약자 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숲길을 따라 사색과 힐링이 가능한 산책로다. 또, 전망대에 오르면 수락산과 불암산 등 노원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다.이번 온라인 걷기 대회는 ‘코로나-19를 이겨내자!! 따로, 또 같이’라는 슬로건으로 기간 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인원 제한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구는 지난 1월과 5월에 경춘선 숲길에서 온라인 걷기를 두차례 실시하여 1180명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등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이번 영축산 순환산책로 온라인 걷기대회를 통해 산책도 하면서 건강을 챙길 수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햇볕이 좋은 여름날 잘 다듬어진 영축산 순환산책 코스에 가보는 건 어떤가요? 산책을 하며 이벤트에 참여해 맛있는 샐러드를 쿠폰을 받는 것도 하루를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아요.
글 트래블투데이 남원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06월 30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