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관내 주요 관광지를 원스톱으로 누빌 수 있는 시티투어를 오는 26일부터 본격 운행 재개한다.
시티투어 전면 개편, 아산 관광 활력소 역할 기대
아산시티투어는 지난 1월부터 코스 전면개편과 코로나 19 감염병 우려로 중단됐으나, 이번에 ‘아산시티투어 한번 돌아보슈~’라는 네이밍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시티투어는 매주 금, 토, 일요일과 전통 5일장날(4, 9일) 주요 관광지를 돌아보는 테마형 코스와 매주 토, 일요일 온양온천역~온양민속박물관~은행나무길~현충사를 순환하는 순환형 코스로 나뉘며 천안아산역과 온양온천역을 기점으로 아산 곳곳을 즐길 수 있게 준비됐다.
올해는 특히 코로나 19 확산을 대비해 탑승 전 발열검사 및 명부작성, 손소독제 비치 등은 물론 탑승인원 제한(20인 이하), 운행휴식 중 환기, 마스크 필수 착용, 항균필름 부착 등 필수 방역지침을 지켜 상시 방역체계를 유지할 예정이다. 이용요금은 4,000원(관광지 입장료 및 식비, 여행자보험료 등은 별도)이다. 홈페이지(www.asan.go.kr/citytour/)와 모바일을 통한 사전예약과 당일 현장발권으로 이용 가능하며, 예년과 달리 출발일 3일 전, 사전예약 10인 미만의 경우에는 운행이 취소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19 영향으로 올해 시티투어 운영이 예년보다 많이 늦어졌지만, 우리 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생활방역 지침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고 즐거운 아산여행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 추이 등 상황에 따라 운행중지 조치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시티투어 코스나 이용요금, 관광지 입장료 할인가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티투어 홈페이지 (www.asan.go.kr/citytour/)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기회에 아산시티투어버스타고 아산여행 제대로 즐겨보슈!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06월 2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