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여행을 두 배로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그리 먼 곳에 있지 않다. 다음 주인 6월 둘째 주말 ‘보물섬’ 남해군을 가보는 것이다.
‘황금마늘&한우를 찾아라’, ‘남해마늘·한우 먹고 행복 찾기’ 등 이벤트 풍성
경남 남해군이 이달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남해읍 유배문학관 광장에서 ‘보물섬 남해 농특산물 판매행사’를 벌인다. ‘보물섬 마늘&한우축제’를 대체할 이번 판매행사는 해풍 먹은 남해마늘, 청정 남해한우와 함께 흑마늘진액, 멸치액젓 등 가공식품과 바지락, 새우, 단호박, 참다래, 애플수박, 토마토 등 우수 농특산물 판매장도 운영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남해군지부 지원으로 마늘 무료택배 서비스가 운영될 계획이며, 지역화폐 ‘화전(花錢)’ 판매부스도 마련돼 방문객들은 10% 할인된 화전으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남해군이 준비한 깜짝 이벤트에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황금마늘&한우를 찾아라’는 남해마늘·한우 등 특산물 구입자에게 이벤트 응모권이 배부된다. 매일 오후 5시 이벤트 부스에서 추첨이 진행되며, 당첨자에게는 금 1돈과 남해한우·마늘 등 푸짐한 경품이 현장 전달 또는 택배로 우송된다.
또한 ‘남해마늘·한우 먹고 행복 찾기’는 행사기간 남해군 식당에서 마늘·한우요리를 먹는 사진을 ‘#남해농특산물’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등록 후, 이메일(ramok814@korea.kr)로 전송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재미있는 사연과 사진 구성 등 선정기준에 따라 최우수 1명에게 지역화폐 화전 10만원이 지급되는 등 총 10명에게 화전이 지급된다. 특별히 행사장을 방문한 선착순 30명(인증자)에게는 남해마늘5kg이 증정된다.
최재석 추진위원장은 “깜짝 이벤트행사, 마늘 무료택배, 화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방문객들을 기다리고 있다”며 “관광과 쇼핑 등 즐거움 가득한 ‘보물섬’을 찾아와 남해여행을 두 배로 즐길 수 있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남해군은 행사기간 현장을 찾는 방문객과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 적당한 거리두기 등 코로나 19 예방수칙 준수를 지도하고 방역부스 발열 체크, 방문자 등록, 행사 전후 소독·방역 실시 등 예방대책 강화에도 집중할 방침이다.
여느때와 같은 보물섬 마늘·한우축제는 아니지만 또 다른 풍성한 즐거움이 있는 보물섬 남해! 맛있게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도 하고, 푸짐한 경품도 쏟아지는 6월 둘째주의 보물섬! 남해여행을 두배로 즐길 수 있는 날이네요.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20년 06월 0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