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은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2020∼2021년 정부지정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2009∼2012년 정부 지정 최우수축제를 명예졸업하고, 하동야생차문화축제 조직위원회를 통해 매년 봄 개최되고 있다.
1
2
정부지정 명예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재정지원 종료(일몰)와 함께 문화관광축제 명칭 사용 중단에 따른 홍보·마케팅, 자체 재원 확보 등 애로 발생에 따라 지역축제의 지속성과 자생력을 가지고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선별·지정됐다. 올해 선정된 명예 문화관광축제는 하동야생차문화축제를 비롯해 무주반딧불축제, 문경찻사발축제, 천안흥타령축제, 금산인삼축제, 영동난계국악축제, 진도신비의바닷길축제 등 7개 축제다.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명예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됨에 따라 도비 3000만원 지원과 함께 자생력을 갖춘 지속가능한 축제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2년간 중앙부처 차원의 전문가 현장평가,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지원 등이 체계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강태진 축제조직위원장은 “이번 명예 문화관광축제 선정은 하동야생차문화축제가 다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전국에서 제일가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연기돼 하반기에 개최될 예정이며, 하동야생차문화축제는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 개최와 연계해 축제의 볼륨을 더욱 키우고 있어 더욱 기대감이 커지는 축제로 성장할 전망이다.
차와 관련된 모든 것,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하동의 차문화를 즐길 수 있는 야생차문화축제! 이번 명예 문화관광축제 선정을 계기로 하동을 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축제로 성장하길 기대하겠습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박선영 취재기자
발행2020년 06월 0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