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달성군의 랜드마크이자 대구 시민들의 여가·문화 공간인 옥연지 송해공원에 14일(토)부터 다채로운 경관을 선보이는 조명분수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조명분수 설치, 14일부터 본격 가동
1
2
3
조명분수는 송해공원 옥연지 백세정 앞에 설치되었다. 규모는 가로 20m, 세로 20m로 고사분수(높이 40m)를 포함하여 곡사·제트분수로 구성되었고, 야간에는 화려한 조명과 함께 다양한 연출을 선보인다. 분수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공휴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매 정시 기준 20분 가동, 10분 휴식으로 운영된다.
달성군은 이번 조명분수 조성을 통하여 다시 한 번 대구를 대표하는 수변공원으로서의 위상을 제고하고 관광객들에게 더욱 더 매력적인 관광명소로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사회가 많이 침체되어있다.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분위기 속에서도 송해공원을 찾는 분들이 조금씩 늘고 있어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방문객에게도 마스크 착용과 개인위생관리를 당부하고 있다.”며, “송해공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하고 생동감 있는 분수쇼를 통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건강하게 이겨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달성군의 랜드마크인 송해공원에서 형형색색 아름다운 빛의 향연이 펼쳐집니다. 바깥활동이 불안하고 힘든 요즘이지만 시원하게 솟아오르는 분수쇼와 함께 바이러스도 날아갔으면 좋겠네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03월 1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