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첩 및 가훈 나누기, 대보름 맞이 소원 쓰기 등 마련
먼저 2월 1일(토)과 2일(일) 이틀간 입춘첩을 미리 준비하는 입춘 세시풍속 체험 행사가 열린다. 행사는 ‘미리 준비하는 입춘, 대곡박물관으로 봄맞이 와요’라는 주제로, 전문 서예가가 쓴 입춘첩 및 가훈 나누기, 입춘첩 직접 써보기, 입춘첩 문구가 들어간 카드 맞추기 놀이, 전래 놀이 등으로 구성된다.
전문 서예가가 쓴 입춘첩과 가훈은 2월 1일(토)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받을 수 있다. 다른 프로그램은 양일 모두 상시 체험 가능하다. 2월 8일(토)과 9일(일)에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풍요로운 새해 첫 보름달 맞이하기’ 체험 행사가 열린다.
이날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은 대보름달에게 소원문을 작성해 볼 수 있으며, 연날리기, 보름달 모양 소원등 만들기와 부럼 깨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다.
울산대곡박물관 관계자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입춘과 정월대보름은 잊히기 쉬운 세시풍속이지만, 이 기간에 박물관에 들러 행사에 참여하여전통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밝혔다.
모든 체험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행사 기간 중 박물관을 방문하면 된다. 한편 울산대곡박물관은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고고학 체험교실’을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상설 운영하고 있다.
벌써 봄이 찾아오나 봐요. 입춘, 정월대보름이 곧 다가오는데요. 사라져가는 세시풍속을 즐기며 그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 울산대곡박물관에서 새해 첫 보름달을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20년 01월 3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