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연구소가 서비스 제공하는 여행정보 플랫폼 트래블아이가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 1월 추천 여행지를 선정 발표했다.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 1월 추천 여행지_내 마음을 녹여주는 겨울축제
여행정보 플랫폼인 트래블아이, 상용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여행정보 사용자 빅데이터와 트래블투데이를 통해 제공되는 여행기사 반응도를 기초지수로 활용해 “대한민국 들썩들썩 오늘은 여기” 1월 추천 여행지를 선정했다.
트래블아이는 1월의 테마로 ‘내 마음을 녹여주는 겨울축제’을 추천 여행지로 선정 발표했고, 선정된 지역은 강원 태백 - 태백산 눈축제, 강원 평창 - 대관령 눈꽃축제, 경남 산청 - 지리산산청곶감축제, 충남 공주 - 겨울공주 군밤축제, 강원 화천 - 화천산천어축제, 강원 인제 - 인제빙어축제 등이 1월에 가볼만한 국내관광 여행지로 추천됐다.
[내 마음을 녹여주는 겨울축제의 멋] 강원 태백 ‘태백산 눈축제’ VS 강원 평창 ‘대관령 눈꽃축제’
1
2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겨울도시 태백에서는 올해로 27회째 맞은 태백산 눈축제가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태백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태백산 눈축제에서는 눈조각 경연대회, 태백산 등반대회, 눈썰매 타기 등 눈을 이용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어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1월 17일에서 27일 사이 평창에서는 대관령 눈꽃축제가 개최된다. 대관령 송천 일대에서 진행되는 대관령 눈꽃축제는 겨울마다 1m 이상의 눈이 내려 독특한 겨울 생활문화가 형성된 대관령의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한 겨울축제로, 눈조각 전시, 얼음조각 전시 등의 행사, 눈썰매장, 스노우래프팅, 스노우 봅슬레이 등의 눈을 이용한 다양한 놀이기구, 그리고 황태덕장, 설피 걷기, 이글루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강원도 대표 눈축제인 태백산 눈축제와 대관령 눈꽃축제에서 뛰어난 풍광의 설경을 속에서 웃고 뛰어놀며 일상 속 긴장으로 얼룩진 마음을 하얗게 녹여보는 것을 어떨까?
[내 마음을 녹여주는 겨울축제의 맛] 경남 산청 ‘지리산산청곶감축제’ VS 충남 공주 '겨울공주 군밤축제'
3
4
경남 산청에서는 우리 민족 전통의 주전부리이자 비타민 A와 C가 풍부해 겨울철 영양 간식으로 손꼽히는 달콤 쫄깃한 식감의 곶감을 주제로 한 지리산산청곶감축제가 1월 2일부터 5일까지 산청곶감유통센터에서 개최된다. 산청곶감 품평회와 곶감요리 경진대회, 전국주부가요열창의 행사 이외에 특히 직접 곶감 디저트를 만들어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곶감 이외에 겨울의 대표 간식은 군밤이다. 전국적인 밤 주산지인 충남 공주에서는 지역특산품인 공주알밤으로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고 농가 소득증대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고자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공주한옥마을에서 '겨울공주 군밤축제'를 개최한다. 겨울축제하면 눈, 얼음과 관련된 축제가 대부분이지만 겨울공주 군밤축제는 '불'이라는 콘텐츠로 대형화로체험과 공주군밤 그릴존체험이 핵심으로 밤을 직접 구워먹고 컬링, 아이스하키골대, 군밤 음식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지리산산청곶감축제와 겨울공주 군밤축제에서 맛있는 겨울간식을 마음껏 먹으며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즐기고, 허기진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보자.
[내 마음을 녹여주는 겨울축제의 짜릿함] 강원 화천 '화천산천어축제' VS 강원 인제 '인제빙어축제'
5
6
화천은 차가운 계곡에서 불어오는 바람과 청정한 물 때문에 전국에서 가장 빨리 얼음이 어는 곳이다. 이러한 환경적 배경을 바탕으로 산천어라는 주제를 더해 매년 산천어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 화천산천어축제는 당초 1월 4일부터 진행되는 것으로 예정되었으나 따뜻한 겨울 날씨 속에 얼음이 단단하게 얼지 않아 안전문제로 인해 1월 27일부터 2월 16일로 진행이 늦춰졌다. 화천산천어축제는 짜릿한 손맛을 자랑하는 산천어얼음낚시와 산천어맨손잡기는 물론 선등거리페스티벌, 세계얼음썰매체험존, 얼음축구, 봅슬레이 등 눈과 얼음을 이용한 다채로운 놀이가 구성되어 있다. 다만 날씨 상황에 따라 얼음낚시 체험이 수상낚시 체험으로 대체하여 운영한다. 1월 18일부터 17일까지 인제대교 일원에서는 맑고 투명한 소양강의 빙어와 겨울 내설악의 경관이 만나 펼쳐지는 겨울축제인 '인제빙어축제'가 펼쳐진다. 빙어낚시를 비롯하여 군부대 빙어올림픽, 인제군민 빙어 올림픽, 전국 얼음축구 대회등 각종 대회와 얼음썰매, 회전썰매, 눈 놀이터 등 인제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겨울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과 로컬투어가 마련된다. 깨끗한 물에서만 사는 겨울 어종을 주제로 한 겨울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와 인제빙어축제에서 겨울의 짜릿함으로 꽁꽁 언 마음도 녹이고, 알찬 시간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1월의 추천 여행 지역으로 선정된 지역은 문화마케팅연구소가 트래블아이와 트래블투데이를 통해 1월 한 달간 관광마케팅을 지원한다.
트래블아이가 제안하는 1월 테마 키워드(내 마음을 녹여주는 겨울축제)로 알차고 특별한 축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글 트래블투데이 발행인 이호열
발행2020년 01월 0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