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동절기를 맞아 불암산 자락에 겨울테마파크 ‘불암산 더불어 숲 눈썰매장’을 조성하고, 오는 24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빙어 잡이 체험, 편백나무놀이터, 영유아 눈 놀이터,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 마련
구는 집 가까운 곳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겨울스포츠 및 다채로운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올해 처음으로 눈썰매장을 열었다. 불암산 더불어 숲(한글비석로4길 93-40, 하계동) 잔디마당에 조성한 눈썰매장은 750㎡규모로 8레인의 슬로프(15m*50m)를 갖췄다.
눈썰매장은 오는 24일부터 2월 16일까지 55일간 무료로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장한다. 아울러 빙어 잡이 체험, 편백나무 놀이터, 영유아 눈 놀이터, 포토존 등 겨울철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구는 썰매장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3인 이상의 운영요원을 상주시키고, 구급약 비치, 응급환자 발생 시 이송 등의 의료지원도 병행한다. 또한 추위를 피해 실내에서 쉴 수 있도록 매점, 휴게실도 운영한다.
오승록 구청장은 “지역 내 가까운 곳에서 주민들이 부담 없이 겨울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눈썰매장을 개장했다”며 “겨울방학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불암산 더불어 숲은 총 2만4351㎡규모로 체험시설, 교육장, 휴게시설 등을 갖춘 어드벤처파크다. 테마별로는 지상 4m 이하에서 문제해결 프로그램을 통해 팀원 간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협동시설(10개), 지상 6m 높이의 상공에서 도전의식과 자신감을 높일 수 있는 모험시설(하이코스17개 및 짚라인), 시야가 제한되어 있는 공간 속에서 장애물을 통과하는 암흑미로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시설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코스에 따라 3000원에서 1만원이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노원구 서비스공단 홈페이지(gongdan.nowon.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눈썰매장이라 하여 단순한 눈썰매장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빙어잡이 체험, 편백나무 놀이터, 포토존 등 신나고 재미있는, 즐길 거리가 많은, 하루 종일 지루할 틈 없는 곳이랍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12월 21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