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그래, 구례에서 여행하고 할인받자(그래, 구례 여행 할인)!’ 이라는 슬로건으로 「구례여행 할인제」를 11월 29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례여행 할인제 시행, 숙박, 음식, 체험 등 할인가맹점 5~50퍼센트 할인
「구례여행 할인제」는 구례지역 관광 활성화와 여행 만족도 제고를 위한 것으로 구례군이 주체가 되어 가맹점을 모집하고 할인약정계약을 체결한 가맹업소를 고객이 연계 이용한 경우 소정의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책사업이다.
구례여행 할인제 가맹업소(시설)는 구례지역 관광시설 및 관련업소 등으로 모두 37개소가 참여한다. 야생화압화(꽃누름) 수상 작품 등을 전시한 한국압화박물관의 입장료를 비롯해 화엄사와 연곡사 입장료와 천은사 등 사찰 템플스테이 체험료, 숙박·음식점, 카페, 레저·체험시설, 렌트카 업소, 산수유 판매점 등이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 가맹점에서는 고객이 할인 받고자 하는 가맹점에서 타가맹점을 이용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당해 요금에서 약정 할인율(액)을 즉시 현장에서 차감하고 결제 처리해 주는 방식이다.
가맹점 할인율(액)은 한국압화박물관의 경우 입장료 50퍼센트를 화엄사 등 사찰 입장료와 템플스테이 체험료는 10~20퍼센트, 숙박·음식·카페·레저·체험료 등은 5~10퍼센트 선이다.
군은 할인제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군 홈페이지나 SNS, 관광안내 리플릿 등을 이용해 적극 가맹점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할인제 가맹점과 할인 품목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관광객이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순호 군수는 “구례여행 할인제는 지역 내 관광소비를 유도하여 경제를 활성화하고 구례 여행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광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구례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 여행도 하고 할인도 받고! 이와 같은 다양한 할인제를 통해 관광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가 됩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심성자 취재기자
발행2019년 12월 03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