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밀양시가 주최하고 한국예총 밀양지회가 주관하는 ‘제38회 밀양예술제’가 밀양시 일원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내 마음의 밀양, 예술로 따라가다’라는 슬로건으로 예총 산하 8개 협회에서 활동하는 지역 예술인들이 대거 참여해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전시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예술제 개막은 전시행사로 16일에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실에서 ‘밀양미술협회회원전’이 열리며 22일부터 29일까지 ‘제33회 밀양전국사진공모전 수상작 및 회원작품 전시전이 열린다. 문인협회 시화전은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삼문 송림에서 전시돼 기분 좋은 바람이 불어오는 솔밭길을 거닐며 아름다운 시를 감상할 수 있다.
공연행사로는 20일 저녁 7시에 무용협회정기공연 ‘사계Ⅱ’, 25일 저녁 7시 ‘밀양합창제’, 26일 저녁 7시 ‘심형래와 함께하는 신바람 가요 대행진’이 밀양아리랑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또한 21일 저녁 7시 30분 밀양연극협회 ‘나의 한국식 아파트’ 연극 공연과 27일 저녁 7시 밀양국악협회 ‘산조의 밤 국악 공연’이 각각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박장길 한국예총 밀양지회 지회장은 "8개 협회지부에서 오랜시간 비지땀을 흘리며 준비한 만큼 시민들과 따뜻한 영혼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장이 됐으면 한다"라고 밀양 예술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약했으며,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은 전통적인 문화예술의 향기가 깊은 고장이다. 올해에도 다양한 공연, 전시 행사를 선보이는 만큼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하여 즐겼으면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밀양에총(055-354-5340)과 문화예술과 문화예술담당(055-359-5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밀양에서 열리는 다양한 전시. 문화예술을 즐기는 것, 낭만의 계절 가을을 즐기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9년 10월 16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