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위를 가로지르는 짜릿한 경험, 국내 해상 최장거리의 짚트랙
창원 짚트랙은 창원시가 새로운 관광기반시설 확충과 해양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유치한 민자 사업으로, ㈜창원짚트랙과 2017년 1월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그 해 12월 첫 삽을 뜬 이후 올해 6월 준공되었으며, 안전점검과 시험운행을 거쳐 드디어 10월에 개장을 하게 됐다.
창원짚트랙의 주요 시설물로는 국내 최고 높이(99m)와 국내 해상 최장거리(1.4km)의 짚트랙 체험시설, 짚트랙 체험 후 돌아올 때는 제트보트, 그리고 구구타워 해발 94m 지점에서 타워 외벽을 걷는 둘레 62m의 엣지워크(Edgewalk)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짚트랙은 진해해양공원 음지도에서 소쿠리섬까지 1.4km 구간을 시속 60~80km 내외의 활강속도로 해상을 가로지르는 짜릿함을 1분여간 만끽할 수 있으며 되돌아 올때는 제트보트를 이용해 해양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모서리를 걷다”는 의미의 엣지워크는 타워 외벽을 레일에 연결된 안전 줄에만 의존해 걷는 극대화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체험시설로 짚트랙과 함께 창원의 새로운 명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이번에 개장한 창원 짚트랙은 현재 운영중인 진해해양공원 내 타 시설과 연계한 시너지 효과로 창원시를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지역주민들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7년 첫 샵을 뜬후 2년만에 그 위상을 드러낸 창원 짚트랙! 색다른 짜릿함으로 액티비티하게 즐길 수 있는 창원의 명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19년 10월 18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