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관광미식과가 개발한 약채락 관광도시락이 지난 2일, 2019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개막과 동시에 처음 출시되자마자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맛과 영양 담은 건강 도시락 인기절정... 주말 양일 간 쿠킹쇼와 도시락 토크쇼도 펼쳐져
1
2
3
시 관계자는 박람회 첫날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2019년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코레일에서 기차여행 프로그램의 석식으로 약 400개의 주문이 들어왔으며, 둘째 날은 개시 1시간 만에 도시락 300개가 완판이 되었다고 밝혔다.
약채락 도시락을 구매한 서울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평소 약초의 고장이라고 알고 있었던 제천을 관광 온 김에 약채락 관광도시락을 구매하게 되었다.”며,“몸에 좋은 제철나물로 만든 음식들을 먹으니 매우 뜻깊었고 도시락을 통해 제천을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기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제천시 관광미식과에서 개발한 약채락 도시락은 총 3종으로 약채락비빔밥도시락은 황기육수밥에 뽕잎, 곤드레등 4종의 제철나물과 2종의 제철식재료로 약고추장으로 비벼먹는 도시락이며, 약채락일품도시락은 양채를 활용한 약초페스토샐러드와 영양듬뿍 약고추장제육구이까지 실속 있는 가격으로 건강까지 챙기는 도시락이고, 약채락한정식도시락은 제천 월악산의 정기를 담은 산나물과 약간장보양수육부터 당귀떡까지 제천의 맛과 영양을 모두 담은 도시락이다.
약채락 관광도시락은 박람회 기간인 7일까지 약채락비빔밥도시락과 약채락일품도시락 2종이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특별이벤트로는 5일 낮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수요미식회 홍신애 셰프를 초청해서 황기막간장을 이용한 쿠킹쇼를 진행한다.
아울러, 6(일) 낮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는 최고의 요리비결 박연경셰프와 이번에 약채락도시락을 개발한 전주대학교 김수인교수, 다이어리알 이윤화 대표등 전문가 3인을 초청한 토크쇼도 진행한다. 토크쇼에서는 “도시락에 컬러를 입히다”라는 주제로 도시락 토크를 나누며 행사장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 100명에게는 약채락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무료 시식행사도 동시에 열려 박람회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눈과 입을 즐겁게 할 계획이다.
경치 좋은 자작나무 숲에서 자연의 향기를 맡으며, 약채락 관광도시락을 먹으며 힐링 여행되어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김혜진 취재기자
발행2019년 10월 07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