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제46회 대가야문화예술제를 9월 5일부터 9월 7일 3일간 대가야문화누리에서 고령문화원(원장 김인탁) 주관으로 개최한다.
올해로 46회를 맞은 대가야문화예술제는 개막식, 종합전시회, 연극반 고령토 『독립투사 김상덕전』, 지역청년예술가 육성프로젝트 『연어콘서트』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한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9월 5일 19시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열리는 개막식 행사에는 「트롯을 만나다」는 주제로 김수희, 진시몬, 김소유 등 인기 트로트 가수들이 출연해 흥겨운 음악을 선사할 것이며, 6일 19시에는 고령문화원 연극반 고령토의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지역의 독립운동가 영주 김상덕 선생을 기리는 『독립투사 김상덕전』연극을 선보인다.
마지막날 7일은 제2의 우륵을 꿈꾸며 고향인 고령을 위해 뭉친 청년 국악인들의 경험의 장 마련을 위한 『연어콘서트』가 개최된다. 당초, 7일 예술제의 대미를 장식할 『낙동강 7경 문화한마당』은 태풍으로 인해 부득이 9월 25일 다산 사문진체육공원에서 변경 개최될 예정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46년 동안 군민과 함께해 온 대가야문화예술제가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키며 앞으로의 문화예술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라며, 품격 있는 예술의 도시, 창의적인 문화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고령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추석을 앞두고 열리는 대가야문화예술제. 여러 주제를 가지고 열리니 취향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글 트래블투데이 이수민 취재기자
발행2019년 09월 04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