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6일부터 주남저수지 인근 향토자료전시관에서 옛 교복 대여 및 사진 촬영을 제공하는 ‘추억의 교복 체험’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창원시, 향토자료전시관서 추억의 교복 체험 실시
주남저수지는 생태적·지리적으로 매우 우수한 환경을 가지고 있어 도 대표 생태관광지로 지정되는 등 매년 탐방객이 늘어나는 추세지만 겨울철 탐조 외엔 즐길 거리가 많지 않다는 지적이 있어 왔다.
이에 주남저수지사업소는 옛 교복을 탐방객에게 대여하여 추억을 만드는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주남저수지의 고즈넉한 자연환경 덕분에 옛 교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 시간여행을 한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킨다.
추억의 교복 체험은 주남저수지 인근 향토자료전시관에서 진행되며, 주남저수지를 찾은 탐방객 누구나 무료로 옛 교복 대여 및 사진 인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현재 교모, 가방 등을 포함해 옛 교복 10벌(남 5벌, 여 5벌)이 비치돼 있으며, 앞으로 교복 수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 중년 탐방객은 “열정 넘쳤던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마음이 간질간질하다”며 인터뷰 중간중간 추억에 잠겼다. 청년 커플은 “처음에는 SNS에 올리면 좋을 것 같아 참여했다”며 “슈퍼맨인 줄로만 알았던 부모님도 부모이기 전에 한 사람의 학생이었고 우리와 같은 시절이 있었음을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을 밝혔다.
강신오 주남저수지사업소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탐방객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사랑하는 계기로 작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가끔은 추억에 젖어 옛 시절을 떠올려 보기도 합니다. 추억의 교복체험을 통해 학창시절 그 시절로 돌아가보는 시간! 사진으로 추억한장 남겨보세요. 지나고 나면 다 추억이고 좋은 추억 하나씩 꺼낼때의 설렘은 이 또한 추억이니 여행을 통해 많은 추억 쌓아보세요.
글 트래블투데이 신익환 취재기자
발행2019년 09월 02 일자
해당 콘텐츠에 대한 기여도 기사+사진 기사 사진 오류수정
참여한 트래블파트너가 없습니다.
참여한 주재기자가 없습니다.
참여한 파워리포터가 없습니다.
참여한 한줄리포터가 없습니다.
테마리스트 페이지 버튼 테마별 기사리스트 페이지로 이동
테마리스트 해당기사와 같은 테마기사 리스트
테마리스트 바로가기 버튼 테마별 리스트 정보제공
핫마크 콘텐츠에 대한 중요도 정보
콘텐츠호감도
콘텐츠들에 대한
트래블피플의 반응도
사용방법 안내버튼 설명 페이지 활성화
함께하는 트래블피플
트래블파트너, 슈퍼라이터,
파워리포터, 한줄리포터로 구성된 트래블피플
스크랩
마이페이지
스크랩 내역에 저장
해당기사에 대한 참여
추가정보나 사진제공,
오탈자 등 건의